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지통 복구프로그램 Recuva와 Restoration 비교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27

본문

반응형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cuva"와 "Restoration"

이번에 소개할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입니다. 잠깐의 실수로 휴지통에 넣어버린 파일을 삭제한 후에 땅을 치고 후회한 적이 있을 겁니다. 제 경우에는 블로그에 필요한 사진을 바탕화면에 다운을 받아서 사용한 다음에 다른 불필요한 파일이랑 같이 휴지통으로 보낸 뒤 휴지통을 비워버린 후에 그 파일을 찾아서 헤맨 적이 있습니다.

물론 자료로 사용한 이미지나 각종 파일은 따로 자료보관용 드라이브를 만들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대부분 그렇게까지 파일을 보관하는 분들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복구프로그램 중에서 Recuva는 윈도우 7(32bit/64bit)을 정식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cuva
Recuva는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인 CCleaner로 유명한 Piriform 사에서 만든 파일 복구 프로그램 입니다. 실수로 파일을 지웠을 경우 간편하게 사용하실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전문 파일복구 프로그램 보다는 기능이 많이 모자라지만 무료로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좋은거 같습니다.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
*한글화 방법
1. 다운로드한 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2. [lang-1042.dll] 파일을, Recuva 가 설치되어있는 폴더안의 [Lang] 폴더 안으로 이동시킵니다.
3. Recuva 를 기동시켜, Options의 언어를 Korean으로 선택합니다.

설치시 야후 툴바 설치 여부만 확인을 하신후 나머지 부분은 Next 버튼으로 Install 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톨이 끝나면 마법사 창이 뜹니다.
좌측 아래 기동시에 마법사를 비표시 부분은 Recuva 프로그램 실행시 항상 이 마법사 부분을 실행 할것인가를 묻는 부분입니다. 체크를 하시면 다음부터 Recuva 실행시 이 마법사 창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치하면서 여러 설정창이 팝업되는데 사용자의 입맛에 맞춰서 설정한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storation
앞서말한 Recuva처럼 Restoration도 프리웨어이면서 가볍고 강력한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도 비교적간단하고 파일을 삭제한 후에 바로 복구를 시도한다면 대부분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삭제한 데이터의 위치를 다른 데이터로 덮어쓰기를 하지 않는 한 왠만한 데이터는 복구가 가능할 겁니다.

다운로드

일단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 이미지처럼 5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실행파일입니다.
Restoration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쪽의 텝은 파일이름/폴더나 파일 위치/크기/수정일 정도이며, 오른쪽의 "드라이브"로 복구시킬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그 바로 밑에 찾을 파일명이나 파일의 부분 이름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지워버린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이런 프리웨어로 배포되는 파일 복구 프로그램은 아무래도 파일복구 비전문가인 일반인을 상대로 간단하게 실수로 지운 파일을 복구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을 대량으로 손실 되었을때는 이런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보다는 전문 업체에 맞겨 안전하게 복구하는게 파일을 복원시키는데 훨씬 용이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