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7 곰녹음기 오류 해결방법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26

본문

반응형
윈도우 7 곰녹음기 오류 해결방법

많은 분들이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중이실 겁니다. 하지만 아직은 Xp보다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거 같네요. 윈도우 7에서 곰녹음기가 오류를 발생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아는 동생이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곰녹음기를 설치했다가 윈도우의 소리가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결국 검색해서 곰녹음기의 오류를 잡은 적이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레지스트리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돌아온답니다.
파일 다운로드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소리 구성표가 이상해진답니다. 마우스 클릭할 때의 소리, 창이 뜰때의 소리, 작업완료 될 때의 소리 등 평소 자주 접하는 소리가 알수 없는 소리로 변하더군요. "Windows 기본값"으로 설정해도 이미 오류가 난 소리는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더군요.

결국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윈도우 복원"을 통해 곰녹음기를 설치하기 이전으로 복원시키는 법과 기존의 윈도우 7 소리 구성표 레지스트리를 통해서 최초 설치시 설정된 소리인 "Windows 기본값"으로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전자의 경우 복원지점의 시기에 따라 복원 후 변화가 클 수 있지만 후자의 경우 별다른 변화없이 윈도우 소리 구성표만 되돌려주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