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산 맛집-짬뽕]안산 한양대 캠퍼스 앞 "황산"

food

by 곰탱이루인 2010. 2. 10. 22:11

본문

반응형
며칠 전부터 비가 내린지라 비가 오면 먹는 음식들(파전, 막걸리 등)이 생각나는데 그 중에서는 얼큰한 국물의 짬뽕이 생각나서 가끔 찾아가는 한양대 안산 캠퍼스 정문 앞에 자리한 "황산"에 찾아갔습니다. 제가 사는 집에서 걸어서 30분, 마을버스로 10분도 채 안 걸리는 상태라서 산책삼아 걸어서 갔습니다.

가게 이름은 "황산(黃山)"이란 이름인데, 중국의 최고 명산인 황산은 "하늘아래 아름다운 것은 모두 모여있다"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곳이라고 검색에 나오더군요. 식당의 규모나 시설은 뭐, 사실 딱 대학가 앞에 한 두개 있을법한 중국집입니다. 그치만 일단 굉장히 깔끔한 편이고 짬뽕이 맛있기로 나름 유명한 곳이라 점심시간에는 인근 직장인들이나 학생들로 빈 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들이 많은 편입니다.

요즘은 워낙 세상이 뒤숭숭하여 외식한번 하려면 맘이 편치가 않은데, 여긴 반오픈 키친에 꽤나 깨끗이 괸리되고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맛은, 수타면으로 만든 짬뽕맛은 진짜로 좋더라구요. 술 드시고 해장용으로 드시는 걸 좋아하는 분도 있구 여자분들도 괜찮아하더라구요.

면발도 면발이지만 해물이 정말 가득가득 들어가 있어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에요. 탕수육은 사천식으로 주문했는데, 이날은 뭐랄까 강정에 가까운 상태였네요. 나름 맛있긴 한데, 뭔가 내가 먹고싶던 그 맛은 아니었답니다.

"황산"의 위치는 아래 이미지에 첨부할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