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미안스타일관"을 통해 본 미래 주거트랜드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12. 16. 15:57

본문

반응형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미래의 생활은 어떤지 생각해보셨나요? 예전에 국민학교라고 불리던 시절에 20 여년의 미래 모습을 글짓기나 그림으로 그려가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불과 20여의 미래에는 로봇이 인간의 생활을 맡아서 하는 취사로봇이나 청소로봇, 운전은 대신해주는 무인자동차가 일반화가 되었으리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모습은 시간이 지나도 이제 연구단계에 있네요.

그 때 그려 낸 그림에는 깊은 바다의 밑바닥에 인간이 살아가는 도시가 있거나 머나 먼 우주, 어느 별에 인간이 살아가는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하루하루 변화되는 삶이지만 아직은 공상소설이나 그림 속의 모습을 접하기는 어려운 거 같습니다. 사실 다른 분야는 잘 모르지만 현재의 첨단 제품이나 미래의 주거트랜드를 알 수 있는 방법은 건설회사의 모델하우스를 찾아가면 알 수 있을겁니다. 요즘은 각 건설회사의 모델하우스가 대형화, 첨단화가 되어가면서 가족이나 어린이집에서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사용되기도 하더군요.

삼성물산의 주택부분의 아파트 브랜드명인 래미안에서는 멀지 않은 미래의 주거 트랜드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래미안갤러리를 운영중입니다. 가족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거실이나 주부들의 공간이자 가장 눈여겨 보는 주방, 욕실의 거울을 통해서 날씨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를 클릭하시면 래미안 갤러리에 있는 미래 주거 트랜드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네요.  이미지를 통해 본 미래 주거 트랜드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거실에 설치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과 욕실에서 편히 애완동물을 목욕시킬수 있는 부분도 맘에 드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