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말에 시작한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은 것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수표나 수익금에 대해 포스팅을 많이 하셨는데 처음 받는 저도 기쁜 마음에 하나 올려봅니다.
특급배송이라는 DHL을 통해 받고 싶었지만 소액이고 일반배송과 특급배송이 불과 2~5일 정도밖에 차이가 안 나서 그냥 일반배송으로 받았습니다. 그냥 인터넷 사용료와 핸드폰 정도의 비용만 얻기를 바랬는데 수익이 예상외로 많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어제(6일)에 수표를 받고 오늘 아침에 원달러 환율이 1350원대가 넘어서 바로 근처(안산)에 있는 기업은행에서 추심전 매입을 할려고 했는데 요즘 들어 구글수표가 부도가 나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추심 후 매입 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결국 나와서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으로 갔더니 역시나 추심 후 매입으로 진행이 된다네요. 근처에 있는 신한은행, 농협중앙회를 가도 역시나 추심후 매입이라서 예전에 본 글에서 기업은행 홍대지점이 추심전 매입을 잘 해준다는 것이 기억이 나서 갔습니다.
역시나 홍대지점도 예전과 달리 추심전 매입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더군요. 멀리 안산에서 인터넷 글보고 찾아왔다고 하니 부점장님이랑 이야기하시더니 결국 추심전 매입을 해주시더군요. 여기서도 추심 후 매입을 해줬다면 그냥 외화예금 통장으로 넣었을지도 모릅니다.
워낙 홍대지점이 알려져서 그런지 몰라도 많은 분들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워낙 3백 불 이하의 소액 수표라서 본점에서도 그리 반기지 않고 또한 가끔 부도수표가 발생해서 본점 감사팀의 대상이 된다고 하더군요. 만일 추심전 매입을 원하신다면 최소한 5백 불 이상의 수표를 갖고 가세요. 그 정도 금액이면 추심 전 매입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안산의 기업은행에서 외환 상황판에서는 1390원대였는데 제가 환전할 때는 1330원대로 떨어졌더군요. 아마 이번 달은 원달러 환율이 요동칠 거 같으니 잘 판단해서 환전하세요. 다음 달에도 수표를 바꿔야 하는데 어디로 가야하나요? 여러분들은 어디서 주로 추심전 매입을 하시나요? 정보 공유 좀 합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