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탈모를 예방하는 여러가지 방법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10. 17. 16:28

본문

반응형
20대의 결혼을 앞둔 미혼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대상이 키 작거나 돈이 없는 것보다 바로 머리카락이 없는, 이른바 대머리 스타일의 남성을 제일 싫어한다고 하더군요. 우스개소리로 "대머리 남자만 아니면 다 돼"라는 말처럼 머리카락이 하루하루 빠지는 분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은 없더군요. 

저의 경우 가족 내에서 유달리 머리 숱이 많아서 매달 머리를 자르러 미용실에 갈때마다 한 웅큼씩 머리숱을 정리하는데 최근 들어 환절기라 그런지 청소할때마다 방바닥에 빠진 머리카락이 자주 보이더군요. 예전에는 탈모개선에 좋다고 각종 건강식품이 유행하기도 하고 블랙컬러의 음식이 좋다고 해서 검은 콩을 사다가 남편이나 아들에게 먹이는 부모님도 있더군요. 

알다시피 프로야구 한화구단의 김인식 감독도 건강상의 이유로 검은 콩을 식초에 절여서 먹었는데 건강도 되찾고 흰머리가 검은머리로 변했다는 말이 있더군요. 예전 어르신들이 흰머리 많은 분들에게 식초에 절인 검은콩을 먹으면 검은머리가 난다고 한 말이 맞는 거 같더군요. 물론 이렇게 식초에 절인 검은 콩을 준비해서 매번 먹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분들은 탈모 클리릭이나 탈모를 예방해주는 각종 샴푸나 보조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화장품으로 유명한 아모레 퍼시픽(주)에서 탈모개선에 좋은 효과를 주는 흑운모진액을 이용한 샴푸 "려 흑운모"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려흑운모 샴퓨의 효능은 알다시피 다음과 같습니다.
    

 려흑운모 샴푸의 특징
  • 두피의 부족한 기운을 북돋아주는 경옥산을 이용해 자생력 강화
  • 경옥산(생지황 취즙, 인삼, 백복령말, 백밀련 등의 한약재 성분이 포함된 아모레퍼시픽만의 재료) 사용
  • 특허받은 백자인 성분을 이용함
  • 그 외에도 탈모예방에 좋은 검은 콩, 녹차, 비타민 B3, 비타민 B12 등 첨가

그외에도 탈모예방, 개선에 좋은 두피 마사지법이 있습니다. 두피마사지를 할 경우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해서 탈모개선에 효능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