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K2 체험단에 신청하면서 본
"블로그코리아"의 블로그뉴스룸&리뷰룸에서 본
"엔돌핀F&B"의 옥수수수염차에도 리뷰어 신청을 했습니다. 며칠 전에 리뷰어에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는데 오늘 오후에 첫번째 리뷰할 대상이 택배로 도착을 했네요.
알다시피 최근들어 "옥수수 수염"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집에서 보리차대신 마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녹차는 카페인이 있어서 많이 마실 경우 몸이 차갑게 된다고 하더군요. 그에 비해서 "옥수수수염차"는 카페인이 없는 음료라서 그런 부작용을 생각할 필요없이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사실은 한박스가 아닌 두 상자에 넣어져서 왔답니다.받을 땐 "어라, 왠 두 상자나 보내주셨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박스에 하나씩 포장되어 보내졌더군요.(아래 사진은 한박스에 모두 넣고 찍은 사진입니다)
원래 녹차도 뜨겁게 마시는 것보단 냉수에 우려서 먹는 편이라 "옥수수수염차"도 냉수에 우려먹을려고 첫 티백을 잔에 넣었습니다. 첫맛을 보니 녹차와 달리 조금 달달한 맛이 난다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조금 둥글레 차와 비슷한 맛도 나는 거 같더군요. 제가 옥수수수염차는 처음이라 그 맛을 제대로 표현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일단 "옥수수 수염"(혹은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에 대해 검색한 내용을 추가하자면,
"옥수수 수염"은 예로부터 옥미수라 불리며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옥수수수염차는 비만 당뇨 성인병등에 효과가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옥수수 수염을 옥미수라고도 하는데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이뇨 작용과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 및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이 있고 한국본초도감에 의하면 이 옥미수는 신우신염으로 몸이 붓는 경우나 대변을 볼 때의 통증 소변의 양이 적으면서 잘 나오지 않는 증상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은 예로부터 옥미수라 불리며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 약용으로 사용할 경우
1. 이뇨작용 , 소변의 염화물 배출을 활성화 한다 .
2.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고 , 혈압과 혈당을 내리며 , 지혈작용을 한다 .
3. 신우 신장에 있는 결석을 녹이는 작용 , 소변이 배출되는 과정에 있는 진득진득한 물질을 씻어내는 작용이 있다 .
4. 부종 , 비만 , 월경전증후군 , 전립선 관련 질병에 좋다 .
5. 야뇨증을 막고 손목 터널증후군 및 늑막염 , 복수증상에 좋다 .
6. 담석증 , 방광결석 , 황달 , 간경변에도 좋다 .
7. 방광 , 소장 , 산후의 신장염등에 좋다 .
▶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면 생기는 증상
*혈압이 올라간다.
*눈 주위나 손, 발이 붓는다.
*붉은 소변 또는 탁한 소변을 본다.
*소변에 거품이 많이 생긴다.
*자다가 일어나 소변을 자주 본다.
*소변량이 줄거나 소변 보기가 힘들어진다.
*쉽게 피로해진다.
*입맛이 없고 몸무게가 줄어든다.
일단은 이뇨작용을 해준다니깐 요즘 다이어트를 할려고 맘먹은 저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을 거 같네요. 약 3개월동안 활동하는 리뷰어이지만 열심히 마시고 "옥수수수염차"의 효과를 받아야겠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