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투자증권의 옥토 CMA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8. 9. 06:09

본문

반응형
몇 년전부터 은행에 여유자금을 투자하기 보다는 CMA나 펀드에 매달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분들이 대부분이 될 정도로 CMA가 보편화가 되었습니다. 알다시피 CMA(Cash Management Account)는 증권사 서비스의 장점과 은행 서비스의 장점이 결합된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CMA는 증권사의 장점인 고수익(채권이나 주식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과 은행 서비스의 장점인 입출금, 계좌이체, 자동납부등과 같은 거래 편의성을 지닌 종합자산관리 계좌라고 할 수 있습니다.실지로 주변 분들을 보면 월급통장을 CMA 통장으로 지정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거의 은행 서비스와 같으며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CMA 비교해보면 거의 서비스 내용이 비슷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가  이체수수료도 면제해 주거나 금융자산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해주기도 하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결제기능도 가진 게 대부분의 CMA의 특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투자증권 옥토CMA가 제공하는 많은 서비스들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서비스나 혜택은 바로 "통합조회"의 기능입니다. 제가 CMA에 투자한 자금이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잔고내역과 거래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분석보고서로 인해서 앞으로 투자방향을 제시해준다니 맘에 듭니다.
[관련 홈페이지: http://www.wooriwm.com/index.jsp?directUrl=/finance/mall/octocma/octocma.html?seq=020012&xecureLink=N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