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재테크 순위는 아직도 특정 분야에 몰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부동산은 워낙 투자금액이 커서 쉽게 투자할 여지가 없는 반면에 연초부터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는 펀드, 혹은 언제 구렁텅이에서 벗어나서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인 주식이 재테크 순위 상위에 있을 겁니다.
예전에는 증권회사 담당자에게 거래를 일임하면 투자자는 거래수수료만 지불하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서 조금이라도 주식수수료가 저렴한 온라인 거래를 선택하게 됩니다. 7월부터 삼성증권에서 최초로 주식투자자의 투자 유형에 따라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수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의 선택수수료서비스는 위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5개 가입조건에 따라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가 면제되거나 할인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주식투자 금액이나 각종 조건을 잘 살펴서 개개인에게 유리한 서비스를 선택하면 거래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5가지 서비스 유형중에서 "신규고객우대"를 선택할 거 같습니다. 선취 Fee로 6만원을 내지만 180일간 서비스가 적용되고 1천만원 미만의 거래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다만 유관 기관의 비용은 면제가 아니라 별도로 징수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주식거래시 거래수수료뿐만 아니라 세금도 여러 종류인 것으로 알고 있기에 세금까지는 면제가 되는 게 아니기에 서비스 선택시 잘 고려해야 할 겁니다.
삼성증권의 선택수수료 서비스를 알리는 이미지입니다. 현재 선택수수료 서비스의 오픈을 기념해서 9월 26일까지 이벤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벤트 고고씽~~~~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