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3일) 비가 오는 저녁에 강남으로 향했습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 처음으로 유저간담회를 진행하는데 제가 신청해서 간담회에 참석할 수 있었답니다. 32분이 선정되었는데 그 중에서 아는 분이 몇 분 있더군요. 예전에 어느 모임에서 본 홍유정님을 이번에는 프레스 블로그의 운영자와 간담회에 초대된 일반 블로거의 관계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강남의 "토즈"라는 곳에 예정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호박님이랑 만나서 모임 장소로 입장을 했습니다. 블로거 분들을 위해 프레스블로그의 많은 직원들이 음료와 샌드위치와 간식거리를 하나하나 준비하는 모습으로 저희를 반겨주시더군요.
간담회 장소
|
모임장소인 "토즈"
|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프레스 블로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리뉴얼 될 여러가지에 대해 관계자분에게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저나 다른 블로거분들이야 프레스블로그의 정보레터를 통해서 참여하게 되지만 그 정보레터가 어떻게 진행되고 최우수,우수, PV가 어떻게 선정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간담회 사회를 맡으신 김환 대리
|
간담회에 참석한 블로거
|
프레스 블로그 측에서는 참여하는 블로거들을 위해 정보레터를 통한 수익 외에도 앞으로 리뉴얼을 통해서 좀 더 많은 이익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한달에 한번 선정하는 MP외에도 앞으로 개선된다면 일주일에 추천수가 많은 글을 선정해서 일정액의 이익을 주는 방안도 있다고 합니다.(이외에도 기존의 섹션들도 정리되어서 섹션을 관리할 "섹션지기"라는 것도 생긴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거분들이 오시기 전에 간담회 장소를 카메라에 담는 도중에 찍힌 한 장의 사진입니다. 프레스 블로그의 홍유정님인데 아마 간담회에서 이야기할 내용을 미리 점검하시는 거 같네요.
*P.S 간담회가 끝나고 간 뒷풀이 장소에서도 즐거웠습니다. 아는 분도 몇 분 계시고 모르는 분이 더 많지만 무언가를 이야기할 수 있어서 즐거웠던 시간이었네요. 버스를 탄다고 미리 장소를 떠서 죄송합니다. ^0^
그리고 선물로 주신 디지털 액자 고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