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바른 증권 투자를 위한 맥쿼리 ELW 아카데미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7. 12. 8. 10:30

본문

반응형

최근 들어서 금융권에 예금하는 방식보다는 증권이나 채권과 같은 펀드에 투자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이나 미국등의 경제 상황(서브프라임 모기지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서 한국의 주식시장에도 큰 악재가 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제적인 면이 미국이나 다른 무역거래가 큰 일부의 국가의 경제 상황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걸 알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나 펀드에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거래 유형도 역시 많습니다. 이중에서 최근에 ELW라는 것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ELW는 매수자에게 특정 주권의 가격 또는 주가지수의 변동과 연계하여 미리 지정된 시기에 주권의 매매 또는 금전을 수수하는 권리를 부여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ELW를 구분하자면 대상 자산이 상승할 경우 이익이 발생하는 콜 ELW, 대상 자산이 하락할 경우 이익이 발생하는 풋 ELW로 구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쿼리 증권회사에서는 바른 투자를 위한 ELW 아카데미를 개설해서 투자자, 혹은 예비 투자자들을 위한 투자 방식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ELW 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ELW의 정의와 다른 일반 옵션투자와의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ELW에는 미국식 ELW와 유럽식 ELW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국식 ELW는 보유자가 만기일을 포함하여 언제라도 ELW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반면에 유럽식 ELW는 만기일에만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 시행되는 ELW는 유럽식이여서 만기일 이전에는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증권 투자나 선물시장의 투자는 제로섬의 게임이라고 하며 개인 투자자는 실익을 얻기 힘들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ELW 상품은 이런 제로섬의 게임이 아닌 투자자와 ELW 발행사(매도자)가 서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Win-Win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