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게 맞는 인터넷 상품 고르기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7. 10. 25. 07:04

본문

반응형
아파트,고층건물 거주지역에 어떤 인터넷 상품이 설치되는지 먼저 알아보셔야합니다. 아파트에 가능한 인터넷 상품은 광랜, vdsl, adsl 등이 있습니다. 광랜 상품은 속도가 다른상품(ADSL,케이블)에 비해 20배 정도 빠르면서 속도나 품질도 뛰어나며 요금에서도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입니다.

"빠른 인터넷은 필요없고 요금이 저렴한 통신상품으로 이용하고싶다"라고 하시는 분은 속도가 빠르지 않더라도 요금이 저렴한 통신 상품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맞겠지만 광랜 상품이 사은품 혜택이 높고 요금에서 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속도와 품질이 높은 순은 광랜 ← VDSL ←  ADSL 이니 참고하세요. 아파트나 고층건물에 이용되는 파워콤,하나포스,메가패스100M 광랜은 속도나 품질면에서 통신사별로 거의 동등해졌기 때문에 요금이 저렴하고 혜택이 많은 통신사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주택의 경우(5층내외의 아파트,원룸포함)요즘에는 주택광랜 상품이 많이 보급화 되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속도가 빠른 인터넷을 원하신다면 거주지역에 어떤 주택광랜 상품이 가능한 지 알아보셔야 합니다.주택광랜은 파워콤 주택광랜,메가패스FTTH, 하나포스W 주택광랜이 있습니다. 메가패스 FTTH는 아파트 광랜과 거의 동일한 상품으로 속도나 품질이 우수하나 100M이용시 요금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속도가 낮은 상품일수록 요금이 저렴해지므로 그럴경우에는 10M나 50M 상품도 있으니 알맞은 상품으로 선택하셔야겠죠.

하나포스W 주택광랜은 일명 짝퉁광랜으로 다운로드 속도는 빠르나 업로드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으나 특별히 업로드를 많이 안하신다면 요금이 저렴한 하나포스 주택광랜으로 이용하셔도 충분하십니다. 파워콤 주택광랜은 메가패스 FTTH의 빠른속도와 품질 그리고 하나포스의 저렴한 요금의 장점만 갖춰진 상품이지만 이용가능한 지역이 많이 없다는것이 아쉽네요.

주택광랜이 아닌 상품으로 파워콤프라임, 하나로스피드, 메가패스adsl이 있습니다. 메가패스 ADSL은 1:1포트방식으로 속도는 4~6M지만 품질이 안정적이며,파워콤 프라임 역시 자가망으로 품질이 안정적입니다. 임대망으로 이용자수가 많을경우 품질이 저하될수있습니다.

거주지역의 인터넷 상품 조회는 인터넷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고, 인터넷사별로 월별로 이벤트나 요금할인이벤트가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업체에 문의해서 요금,속도,이벤트 꼼꼼히 따져보시고 가장 알맞는 인터넷통신 상품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