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 조회 사이트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3. 13. 00:02

본문

반응형
신용등급 조회 무료로 하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신용등급~ 신용등급~ 하는데... 대체 신용등급이 뭔지!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정말 드물어보입니다. 신용등급이란 한 개인의 신용정보를 모두 종합하여 향후 1년 이내에 90일 이상 장기연체 등 불건전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통계적으로 계산하여 1~1000점까지 신용평점을 매긴다음 1~10등급까지 나눈것입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이렇게 복잡한 공식을 통해 계산된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해보는것인데요. 원래는 년간 1회 무료였지만 요즘에는 법이 바뀌어서 연간 3회 신용등급무료조회를 해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용등급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내 신용등급 알아보기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이용하고 나서 묻는것이 "난 연체도 해본적 없고 집에 돈도 많은데 신용등급이 1등급이 아니느냐!"인데요. 신용등급이라는것이 앞서 말씀한 것처럼 향후 1년 이내에 불건전한 금융생활을 할수 있는 가능성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건전한 신용거래를 해야지 1등급과 같은 높은 신용등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거래라함은 신용카드거래나 대출 등을 말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을 금새 올려보겠다고 신용카드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대출을 너무 자주 받는다면 아무리 연체없이 꼬박꼬박 대출금과 카드결재대금을 납부를해도 신용등급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너무 잦은 신용거래는 개인의 신용상태가 좋지 못하다고 보일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신용등급은 절대로 빨리 올릴 수 없습니다. 언제나 차근차근 관리를 해나가야만 각종 금융혜택을 받을수있는 신용등급 1등급을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최근 신용등급을 올려준다며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금융사기를 저지르는 사기꾼들이 있는데 당장 신용등급을 올려야겠다는 욕심은 버리시고 차근차근 신용등급을 올리는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 유출확인, 신용등급 확인 무료 체험 사이트- 올크레딧[바로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