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알아보자!!

유용한 정보/IT 관련 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3. 27. 00:22

본문

반응형
무료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알아보자!!

남자분들의 경우 컴퓨터 게임 한번 안한적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IT강국입니다. 일년에 수 십, 수 백개의 게임이 만들어졌다가 사라지고 그에 따라 수 십, 수 백번 넘게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기억 속에 잊혀지게되죠.

그러다보니, 내가 어떤 사이트에 가입을 했는지 이 사이트를 내가 가입했는지 안했는지 기억이안나죠. 이러다 기억에서 잊혀진 휴면ID를 도용해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분이 2000년도 경에 모 게임 사이트에 가입했다가 휴면 ID로 변경됐는데 어느샌가 유료 회원으로 변경이 되어서 20개월 정도 본인의 명의로 유료 요금이 부과되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사례처럼 게임 사이트 뿐만 아니라 유료 사이트에 가입했다가 한참동안 사용을 중지했을때 어느새 본인도 모르게 유료 요금을 청구받은 사례가 적지않습니다. 특히 요즘은 자동이체가 일상화되어있어 큰 관심없으면 피해를 보고있는지 눈치채기도 힘듭니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고자 명의도용을 무료로 조회하는 서비스가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렌24[바로가기], 올크레딧[바로가기] 와 같은 명의도용확인 사이트가 있습니다. 혹시 발생할지도 모르는 명의도용에 대비해 위 사이트에 가입해서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이용하면 미리 예방도 가능하고 만약에 명의 도용이 일어난다면 메일이나 문자로 알려주기 때문에 나의 신용정보가 유출되는 사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 뿐만 아니라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외에 신용등급 조회 등의 금융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신용등급을 조회할 경우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을 것 입니다. 그러나 금융기관에서 신용조회를 할 때만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거나 하지 본인이 직접 신용조회를 했을 때는 신용등급에 전혀 변동이 없습니다.

그리고 사이렌24[바로가기]에서는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1개월 무료체험할 수 있게 제공해 주니 한번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1개월 무료체험하러가기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는 미리미리 대비를 해서 1건이라도 예방한다면 이 서비스는 성공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개월 무료체험 후에는 자동으로 매월 1,430원이 결제되니 원치 않으신 분은 1544-1006으로 전화를 걸어서 해지해주시면 됩니다.

명의도용, 내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은?
이번 기회에 명의도용하여 가입한 사이트가 어딘지 궁금하여 싸이렌24에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마침 무료로 1개월동안 체험할 수 있어서 회원가입도 했습니다. 물론 사이렌 24 외에도 올크레딧에서도 명의도용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명의도용확인 및 방지 1개월 무료체험 서비스 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