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내에서 간단하게 하는 하체근력운동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0. 26. 06:47

본문

반응형
실내에서 간단히 하는 하체근력운동

오늘부터 추워진다고 하니 아침저녁에 야외에서 운동하는 분들이 줄어들 거 같네요. 아마 이번 주는 추워진 날씨로 인해 실외 운동보다는 헬스클럽이나 실내에서 간단한 근력운동 등으로 운동하면 될 거 같네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중에서도 지난 주말에는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족끼리 나들이를 가거나 연인과 함께 여행을 가고 맛있는 음식을 먹었으리라 생각되네요. 물론 다이어트 한다고 해서 일년내내 드시고 싶은 음식을 안 먹고 할 수 없으니 주말에 한 끼 정도는 드시고 싶은 거 드시면서 운동하면 될 거 같아요.

아마 이번 주부터는 설악산이나 기타 단풍으로 유명한 산에 단풍구경 가시는 분들이 많아질 거 같네요. 아름다운 단풍도 구경하고 그 지역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될 거 같네요. 평소에 하체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웠다면 등산을 하면서 힘들어하진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간단한 하체근력을 키우는 운동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에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다이어트란 맹목적으로 원푸드다이어트라던지 굶는 것처럼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과 운동으로는 절대 체지방을 감량할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체지방이고 근육이고 뭐든간에 무조건 단기간에 몸무게만  줄인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비롯 체중이 줄어들겠지만 그 이후에 요요현상이 부메랑처럼 되돌아온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일년내내 원푸드다이어트를 하거나 굶는 것을 할 수 있다면 모르지만요.

대부분 하체운동이라고 하면 헬스장에서만 하는 줄 알고 있더군요. 물론 꼭 헬스장에 가지 않더라도 사무실이나 집에서 간단하게 하체운동은 할수 있답니다. 주말이나 일주일에 3,4 번정도 시간내서 40-6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즐기시고 틈틈히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운동을 할수있는 시간에 하체운동과 같은 부분적 근력운동을 통해서 충분히 탄력적이고 멋진 몸매를 만들수 있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량하고 나서 근력운동을 해주지 않으면 피부와 탄력도 잃어버리고 근육이 손실되어 요요현상으로 갈수 있는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는것이나 다름이 없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이 병행되야 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3끼는 무저껀 챙기시되 칼로리를 생각하여서 인스턴트 음식이라던가 고칼로리의 음식은 피해주시고 골고루 영양섭취를 잘 하셔야 하체운동을 비롯한  부분별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이 크게 착각을 하시고 있는 부분중 하나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하체운동과도 같은 근력 운동을 하였을시에 남성처럼 근육이 크게 생성되지는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