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0. 5. 00:00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사실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심지어 다이어트에 성공한 분들도 일정기간이 지나면 다이어트 전보다 체중이 증가하는 이른바 요요현상을 겪는 분들도 많더군요.

여러분들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몇가지 습관들 중 몇 가지나 버리지 못하고 가지고 있나요? 아래에 쓰여진 습관들과 반대로 행동하시면 다이어트 성공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겁니다.

1,스트레스 받으면 충동적으로 포식하는 습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무 생각 없이, 맛도 모르면서 식탁에 음식을 쌓아 두고 폭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오직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지 않나요?
2.포만감을 느끼기 전에는 먹는 것을 중단하지 않는다.
음식을 먹은 후의 포만감은 다른 스트레스가 없을 때는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장수하는 동물들은 절대로 위의 8할  이상을 채우지 않습니다. 하루에 운동을 5시간을 하는 것보다 평소 섭취하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굶다가 폭식하기
아침부터 저녁까지 무조건 식욕을 억제해야 한다는 생각에 시달리곤 합니다. 그래서 아침은 굶고 점심은 대충 끼니를 때우고 저녁은 굶거나 바나나 한 개를 먹는 습관을 지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배고픔을 견딜 수 없게 되어 나도 모르게 냉장고를 열어서 음식을 먹는 경우도 있더군요.

무조건 굶는 것보다는 일정 양의 식사를 하고(간식은 절대 금지) 운동을 하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4. 나도 모르게 음식을 먹는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편한 자세로 누워 TV를 보거나 영화관에 영화보러 가서 팝콘이랑 콜라를 사서 영화를 보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설마~ 이 정도 간식으로 살이 찔까, 혹은 겨우 한 두개인데~라는 생각으로 간식이나 음식을 먹게 되지만 사실 그렇게 먹는 것들이 체중 감소에 방해꾼이 됩니다.

특히나 영화나 텔레비젼을 보면서 습관처럼 먹는 간식이 얼마나 고칼로리인지, 양이 얼마나 되는지에 신경 쓰는 분들이 많지 않더군요. 하지만 나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먹는 간식들은 대부분 스낵류이기 때문에 고칼로이며 양도 많습니다.
5. 살빼려고 아침을 거른다.
아침 식사를 거르고 살을 빼려고 하는 것은 도리어 역효과를 초래합니다. 위장이 늘어나 커지며, 호르몬 밸런스를 무너뜨립니다. 절대 끼니를 굶지말고 양을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6.다이어트를 모든 사람에게 비밀로 !
체중을 줄여야겠다고 생각하고 다이어트 계획을 짜고 실천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것을 주위 사람에게 말을 하기도 그렇고 해서 남몰래 혼자서만 독한 마음을 품을 뿐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는 혼자서 하기에는 너무 벅찹니다. 계획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위 사람들의 배려와 함께 감시의 눈도 필요합니다.

7.움직이는 것을 귀찮아한다.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는 것만큼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귀찮아하면서 몸을 움직이기 싫어하는 것은 영원히 비만에 머무를 수밖에 없는 요인입니다.

8.음식을 습관적으로 빨리 먹는다.
먹는 속도가 빠르면 배에게 만복감을 느끼기도 전에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뇌에서 만복감을 느끼고 그만이라는 신호를 보내기 전에 이미 과식이 됩니다.
9.단것을 참을 수 없을 만큼 좋아한다.
주스,과자,아이스크림 등 당분이 함유된 식품을 너무 좋아하지는 않나요? 특히 초콜릿의 달콤함을 즐길 수 없다면 인생의 낙을 잃어버릴 것 같다는 느낌을 든적 없나요?

10.몸무게가 빠지기 시작하면 다이어트에 승리했다고 생각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극도의 유혹을 이기고 인내를 해 원하는 몸매를 찾았을 때의 기쁨은 무척 클 것입니다. 그러나 원하는 몸무게를 되찾은 즉시 다이어트를 그만두고 그 동안 먹지 못했던 음식을 마구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도 더 체중이 늘어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