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암보험 가입요령과 추천상품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7. 29. 16:31

본문

반응형
암보험 가입요령과 추천상품

대한민국 국민의 사망 1위가 암이기 때문에 암보험에 대한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를 자주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볼때면 저도 역시 암보험을 빨리 가입해두길 잘했어!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아무튼 암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여러분들의 자유겠지만,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어떤일이 생길지 모르는 자신의 미래를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암 보험에 가입할때 가입요령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아니더라도 가족 중 한 두사람은 암보험에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요령과 방법에 대해서 잘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두 눈 똑바로 뜨시고 암보험에 대한 정보를 머리에 새겨 넣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암 보험에는 크게 두가지로 암진단형과 암종합형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진단형은 암으로 진단되었을때 고액의 보험금을 주고 더이상 지급하지 않는것을 말합니다. 종합형은 암으로 진단됐을때 진단 보험은 적지만 수술, 입원 등에도 보험금을 주는 상품입니다. 고액암 등 치료가 길고 수술과 입원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나 재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 상품입니다.

물론, 암에 대한 불안과 형편이 된다면 둘다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보험료의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종합형과 진단형의 보험료는 보장금액과 환급여부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진단형이 종합형에 비하여 조금 비싼편입니다. 하지만, 진단형은 종합형에 비하여 상품 설명과 상품을 이해하기가 쉬워서 최근에는 진단형을 많이 가입하고 있는 추세라고 보면 됩니다.
평균 가입 회사수를 분석한 결과 가입자는 평균적으로 2.2개 회사를 선택했으며 한 회사만을 선택한 비율은 15.5%로 나타났습니다. 사실상 최초 가입자가 동일한 회사를 선택해 두 번째 암 진단 보험에 가입할 확률은 33.6%였습니다. 이같은 정보는 현재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서 또 다른 암보험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말입니다. 중복계약을 하면 내는 돈에 비하여 혜택은 암보험 보상 혜택은 적게 받게 되니 현재 암보험 가입자가 또 다른 암보험을 가입할 때 꼭 중복계약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암보험 개시일을 확인
암 보험은 보통 가입 후 바로 보장 되는 것이 아니라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제 주위에도 암보험을 들었던 사람이 있었는데. 무심코 건강검진을 받았을때 암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행이 일수로 92일이 지나서 보장은 물론, 현재 완쾌되어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답니다. 정말 다행이죠? 암보험 개시일을 꼭 확인해야겠죠? 암보험을 가입한 지 얼마 안 되었을 경우 보장금액을 제한적으로 지급하거나 못 받을수도 있다는 것을 항상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가입후 1년~2년이내 암 발병시 보험금 50%지급, 유방암, 갑상선암 등 암의 종류에 따라 90일 이상 180일 미만 발명시 진단금 10%를 지급하는 곳도 있습니다. 암보장 지급 개시일에 대해서 유의하여 가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다양한 가입요령과 정보가 필요합니다. 아무렇게나 암보험을 가입했다가는 정작 나중에 암발병이 되었을 경우 보상을 제대로 못 받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위 가입요령을 참고하셔서 암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암보험의 종류와 가격을 비교 해놓은 암보험 추천사이트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보험 24[링크] : 주말에 보험견적을 받아볼수 없는 곳도 많은데 보험몰은 토요일 오후 4시까지 보험견적을 받을 수 있으며, No.1 보험비교로 많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스밸리닷컴[링크] : 암보험 뿐만아니라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 분석해주는 곳입니다.
* 인슈넷 보험비교몰[링크] : 무료로 보험료 비교견적서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보험사로 보험을 가입시켜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보험 상품과 저렴한 의료 실비보험 비교를 상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