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7. 22. 18:14

본문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의료실비보험은 흔히 내가 병원에 갔을 때 내가 부담하는 병원비를 대신 내주는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보통 민영의료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 바로  민영 의료 실비 보험이고 보험에 가입한 본인이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갈 경우 본인부담금이 발생한 병원비를 실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으로 입원하여 치료할 경우 입원일수에 상관없이 1건당 현재 1억한도로 실제 발생된 병원비를 보상하며 그 안에는 기준병실에 입원해서 MRI/CT 등 각종 검사, 치료(수술,주사,약) 등 모든 의료행위가 포함됩니다. 현재 보장한도가 90%로 축소되었으며 보험사들은 보험료 인하와 보장폭 확대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100% 보장가입자보다 90% 보장가입자는 보험갱신시 보험료 인상에서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고려해야 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80세, 90세, 10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이 유리합니다.
2.의료비특약 가입시 손해사가 갱신시 거절사항 제한조건이 있는지 확인할것!
3.입원의료비가 3천만원<5천만원<1억원, 통원비 10만원<30만원 순으로 높은 보장금액이 유리
4.의료비특약 3년 or 5년 갱신시 적립금 반영이 충분히 되었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5.민영의료실비에서 보상하지 않는 손해의 범위를 체크 할것
6. 비슷해 보이지만 진단비 가입시 3대질환 진단비의 범위를 체크 할것(암,뇌졸중(뇌출혈,뇌경색),급성심근경색증)
7. 갱신시 대체납으로 들어갈 적립금을 최저로 할것인지 환급율을 높여서 할것인지 구분
8. 의료실비의 가입한도와 보장 기간 한도를 살필 것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면 다양한 정보 수집과 함께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많은 보험회사의 상품 내용을 꼼꼼히 비교 분석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목적에 따라 장점이 단점이 될 수 있고 단점이 장점이 될 수 있으니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많은 보험회사에 견적을 의뢰하고 비교검토해야 합니다. 많은 보험가입사이트와 설계사분에게 견적을 내고 각 보험사마다 비교를 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 상담을 할때 미리 다양한 경로로 보험 견적을 받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최종적으로 유리한 것을 선택하겠다고 미리 양해를 구한뒤에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세요.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있는 분들은 두가지 사항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첫째 중복보장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미 다른 보험에 가입하셨으면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둘째 보험갱신시에 보혐료가 올라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느냐 여부는 확률을 따지셔야 합니다. 앞으로 건강하게 살 수 있을 것인가? 암등의 중증의 질병에 걸릴 확률이 있는가? 월 보험료는 얼마나 들어가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 자신의 건강상태, 가족의 병력이 이를 판단하는 좋은 기준입니다. 부담을 생각할 때 적절한 적립금을 쌓아두되 보험 유지에 부담이 없는 범위에서 정하세요.

의료실비보험의 갱신조건을 확인해보세요. 보통 손해보험은 가입 후 3년 단위로 갱신이 이루어지는데 5년 단위의 화폐가치 또는 의료비 등에 따라 보험료가 재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100세까지 갱신이 까다롭지 않은 보험으로 미리 상담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보험은 가입 이후에 모든 질병에 대해 보장이 시작되기 때문에 병력이나 질병 치료전에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병력이 있을 경우 가입이 제한되거나 보장이 축소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입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감안하여 고객 입장에서는 가능한 365일이 보장되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회사마다 주력으로 하는 의료실비 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회사마다 특정고객, 특정연령, 특정 직업을 대상으로 하여 목표고객으로 설정해서 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있거든요. 보험사가 설정한 목표고객에게는 다른 보험사의 보험상품보다 더 차별한 보장 내용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각 보험회사의 주력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