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아미백으로 새하얀 치아 관리하기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7. 29. 00:00

본문

반응형
치아미백으로 새하얀 치아 관리하기

치아미백이란 치아의 법랑질과 상아질에 착색된 색깔을 엷게 하는 표백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전혀 삭제하거나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희고 밝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변색의 원인은 여러 가지이지만 모든 경우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음료(콜라,커피,녹차,홍차,등) 및 음식물(초콜릿등), 흡연 등에 의해 착색 물질이 치아 법랑질 부위의 아주 미세한 틈 사이로 침투하여 착색을 일으킨 것에 많은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치아미백술에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미백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치과가 아닌 집에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스스로 하는 "자가미백"과 치과의사의 진료를 받는 "전문가 미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가미백
자가미백은 바빠서 치과를 자주 이용하지 못하기는 경우 집에서 치아미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 본인에 맞게 제작된 치아미백 장치를 착용하여 치료를 합니다. 치아미백 치료기간은 변색정도에 따라 다르나 약 2~4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뒤 의사의 처방과 관리하에 치아미백을 시행하는 것은 치아에 아무런 해가 없이 치아미백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하얗고 밝은 치아로 인하여 매력적인 사회활동에 활력소가 될것입니다.

전문가미백
치아미백은 연령의 증가, 흡연, 커피, 착색성 음식물 섭취, 약물로 인한 변색 등 다양한 변색 요인들에 의해 색조가 어두워진 치아를 전혀 손상하거나 삭제하지 않으면서도 밝고 희게 만드는 치료입니다. 치과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치료중 가장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은 치료입니다.
치아미백시 주의사항
치아미백 치료 후 24시간 동안 치아가 계속 밝아질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을 포함하여 치아미백 치료 후 최소 48시간 동안은 담배나 색소가 강한 음식(콜라,홍차,와인,초콜렛,카레,커피,녹차)등의 섭취를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치아미백시술 후 일시적으로 잇몸이나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 다음날 소실되는 증상이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아미백 후 평소에 치아미백 치약을 사용하시는 것도 하얀 치아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며칠간 약제와 트레이를 착용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유지기간은 식사습관이나 흡연 습관 등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연구자료에 의하면 치아미백 후 본래의 치아색상으로 돌아가는데 약 6년이 걸린다고 합니다.따라서 늘 청결한 치과관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