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금보험,변액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등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보험상품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7. 3. 09:47

본문

반응형
연금보험,변액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등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보험상품

노후연금,연금저축 종류와 가입방법도 다양하므로 그중 본인에 가장 알맞고 적당한 것을 노후준비로 현명하게 가입하도록 해야 합니다. 자녀의 수는 줄어들었으며 핵가족화가 되는 반면에 그에 반해 정년은 짧아지고 오히려 노후는 길어져 젊었을때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보험 연금저축등을 소홀히 하거나 현명하게 보험의 가입등을 대처 하지 못하게 된다면 노후생활이 많이 힘들어지는것은 불보듯 뻔한 사실입니다.

노후 준비에 있어서 국민연금과 퇴직보험의 역활은 퇴직이후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노후 생활의 최소한의 생활자금이라고 한다면 연금보험과연금저축 변액연금,변액유니버셜등의 노후준비자금은 노후생활을 즐기고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을 하기 위한 자금으로서 한시라도 젊었을때 행복한 노후를 위해 준비해야할 최소한의 보험입니다.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연금보험,연금저축,변액보험,변액유니버셜보험등 노후준비를 위한 노후연금저축 등의 보험가입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살이라도 젊을때 현명한 노후대책 준비방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각종 언론에서 볼 수 있듯이 고령화나 노년층에 대해 알리는 글들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인구구성의 심각한 불균형 상태를 이르는 말로 출산의 급감으로 인해 젊은 세대층은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20~40대 경우 노년층의 편성되는 40년 후에는 확실한 역삼각형의 인구구조를 보이기 때문에 적은 젊은층들이 많은 노인층을 부양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심각한 인구 불균형 사태로 인해 대두될 문제는 다름 아닌 20~40대 층의 노후준비입니다. 적은 수의 젊은층이 많은 노인층을 부양하게 되면 그 만큼 젊은층의 부담은 증가하는데 반해 노인층에게 돌아가는 몫은 현저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지금의 국민연금제도는 납부한 금액으로 연금수혜 대상자들에게 분배하는 형식이므로 이런 시스템으로 계속된다는 전제에서 인구구조 역전현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국민연금으로 생계를 이어갈 수 없게 됩니다.

국민연금으로만 노후를 계획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안좋은 소식이지만 물가상 승률을 감안하게 된다면 실질적인 금액은 더더욱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지금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20대나 많게는 40대까지는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합니다.바로 연금보험으로 통해 노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노후에 경제적인 대비를 하는 것도 있지만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남자보다 여자의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이에 따라 노인 혼자 사는 경우가 늘어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인이 되었을 때는 사회생활은 생각하는 것보다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연금보험의 현명한 가입방법을 위해서는 여러 보험사의 보험을 비교 분석한 후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이는 인터넷을 통한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보험비교 견적을 받아 보실 때에는 2곳 정도의 보험비교 사이트에서 모두 메일이나 팩스를 통해 해당 연금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받아보신 이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중도 해약이나 후회없는 연금가입이 될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