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가상메모리가 필요가 없다는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대용량 멀티 작업이나 덩치 큰 프로그램을 물리적 메모리 용량의 한계를 넘어설 땐 이 가상 메모리를 활용합니다. 쉽게 말씀드려 윈도우 XP의 최소 요구 메모리는128MB 일때 64MB 가 장착된 시스템에서도 부팅이 되는 이유는 나머지 필요한 부족분을 하드디스크의 가상 메모리를 이용합니다. 즉, 램용량이 적으면 윈도우가 알아차려 하드디스크 일부분을 램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하드 디스크의 여유공간이 없거나 하면 여지없이 시스템은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합니다" 란 메세지를 띄웁니다. 그리고 보통 가상 메모리는 운영체제가 깔린 파티션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즈는 시스템 돌리는것만도 힘든데 가상 메모리까지 관리하면 큰 부담을 줍니다.
그러니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해서 하드디스크 파티션이 두개라면 시스템이 설치가 안된 다른 파티션으로 옮기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가상 메모리를 다른 파티션으로 옮기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
위 내용과 무관할 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사용 하지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2)시작=>제어판=>인터넷옵션=> 일반텝=>쿠키삭제, 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에 체크)합니다
3)시작=>제어판=>인터넷옵션=> 일반텝=>설정=>개체보기를 클릭 하시면 Windows 디렉토리의 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가 열립니다. 그 폴더 안에있는 내용을 모두 지웁니다
4)내컴퓨터 클릭=>C:드라이브의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을 열어 일반 텝의 디스크정리를 합니다
1) 파디션이 한개일 때
시작 ㅡ>설정 ㅡ>제어판 ㅡ>시스템을 열어 아래그림의 고급텝 ㅡ>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성능 옵션창의 고급 텝의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 지정 크기]에체크한후 현제 실제 메모리의 2.5배를 [처음 크기 와 [최대 크기]를 같이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 메모리가 256MB일 때 640MB로 입력합니다) 입력후[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시스템 재시작합니다.
2)파디션이 두개일 때
시작 ㅡ>설정 ㅡ>제어판 ㅡ>시스템을 열어 아래 그림에 나온 것처럼 고급텝 ㅡ>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성능 옵션창의 고급 텝의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처럼 1번의 다른 파티션을 선택하고, 2번 사용자 크기에서 현제 실제 메모리의 2.5배를 [처음 크기]와 [최대 크기]를 같이 입력합니다. (그림의 숫자는 실제 메모리가 512MB일 때를 예로 든 것입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아래 그림처럼 1번 C: 파디션을 선택한후 2번에 체크ㅡ> 3번 설정 버튼ㅡ>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시스템 재시작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