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왜 필요할까요?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6. 10. 00:00

본문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왜 필요할까요?

사람의 앞날을 예감할 수 없듯이 질병이나 상해사고도 아무도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갑자기 사고가 닥쳐왔을 경우 본인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정신적, 물질적 피해가 한순간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보험은 필요가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았을만한 보험상품인 의료실비보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의학과 생활수준의 향상등의 이유로 우리나라 평균수명이 75.5세로 늘어났습니다. 이젠 오래사는 것 이상으로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할 때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성인의 사망의 90%가 질병으로 인한 사망입니다. 가족이 질병에 걸리게 되면 가족들은 정신적인 충격을 받기도 하지만 고액의 치료비로 인하여 가계파탄의 지경까지 초래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은 각종재해 및 질병에 노출되어 있어, 교통사고 사망률 세계1위, 40대 암사망율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요양기관의 본인부담율은 평균 63.6%입니다. 자신의 병을 알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환자 10명 중 7명 이상이 병원비 내기도 벅차다고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감기같은 작은 질병부터 암과 같은 큰 질병, 그리고 상해와 CTㆍMRIㆍ특진까지 통합보장 가능한 손해보험으로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이 폭 넓어서 의료실비보험 하나만 가입하고 있어도 의료비지출에 대한 막연한 부담을 떨쳐낼 수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특징은 내가 지출한 의료비를 되돌려 준다는 점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생명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추천과 가입을 하고 있는 보험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