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집 다운로드, 알집 다운로드 v8.0.5.0, 압축 프로그램, 알집 최신버전 다운로드, ALZIP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32

본문

반응형
알집 다운로드, 알집 다운로드 v8.0.5.0, 압축 프로그램, 알집 최신버전 다운로드, ALZIP

알집은 누구나 들어보았을 압축프로그램입니다. 이른바 "알 시리즈"로 불리는 알약, 알송, 알씨 등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만들어진 압축프로그램입니다. 무료 압축프로그램이며 국산 압축프로그램 중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될 경우는 프리웨어이지만 공공기관, 사업장에서 사용한다면 사용료를 내야 되는 프로그램이니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알집은 멀티미디어 환경에최적화된 EGG포맷과 다국어 파일 지원 등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압축 유틸리티입니다. 편리하고 강력한 알집의 기능들을 마음껏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알집은 다양한 파일 포멧을 지원하고 있으며 컴퓨터 초보자에서 부터 전문가까지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귀여운 아이콘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압축 포맷지원은 물론, 빠른 압축 속도와 편리한 분할 압축을 지원하고 있는 통합 압축 관리 프로그램으로서 컴퓨터 사용자들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알집을 이용한 파일 압축하기와 압축파일 해제하기]

설치하는 과정은 클릭만 몇 번하면 되기에 이번 글에서는 알집을 이용해서 파일을 압축하는 과정과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는 것에 대해 작성할려고 합니다.

우선 알집을 이용해서 파일을 압축하는 것을 설명하도록 할게요. 사실 파일을 압축하는 방법은 쉬운 작업입니다. 우선 알집을 실행한 다음에 압축할 파일을 선택한 후 압축을 하는 과정과 간편하게 마우스 우측 버튼을 이용해서 파일을 압축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해서 파일을 압축하는 방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알집을 이용한 파일 압축
우선 아래 이미지처럼 압축할 파일을 선택하고,
압축할 파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파일명.zip"로 압축하기를 클릭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이때 파일명은 아래 그림처럼 파일이 저장될 폴더명이 자동으로 파일명으로 지정이 됩니다. "임시"폴더에 저장한다면 "임시.zip"가 될 것이고, 기러기 폴더에 저장하는 거라면 "기러기.zip"이 파일명이 됩니다.

2.알집을 이용한 압축파일 해제하기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는 것은 너무 간단합니다. 우선 압축파일(파일 확장자가 "zip"인)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빠른 메뉴가 나오면 아래 이미지처럼 두 가지 압축풀기 옵션중에서 선택해서 풀면 됩니다.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파일을 푸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는데 사실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작업이라 여기고 있더군요. 알집을 이용한다면 간편하게 압축과 압축 해제가 쉬우니 이용하시면 될 거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