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3 Lite, 무료백신 V3 lite, 무료백신 V3 Lite 다운로드와 설치법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34

본문

반응형
무료백신 V3 lite, 무료백신 V3 Lite 다운로드와 설치법

지난 번에 무료 백신프로그램 Avast에 관해서 글을 작성한 것에 이어서 이번에는 V3 lite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 글을 쓸려고 합니다. 물론 avast나 v3 lite 외에 카스퍼스키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사용하기 편한 게 알약, v3 lite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 많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용하기 편하고 믿음이 가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을 겁니다. 가끔 업체에서 돈을 벌려고 만들어진 가짜 백신프로그램들이 언론에 기사화가 된 적도 합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알약과 V3 lite는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알약의 경우 일반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지만 리소스를 많이 먹고, 무늬만 국산 백신프로그램이라는 평가도 있고 윈도우7 64bit를 지원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V3Lite의 경우에는 국내 보안 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안철수연구소에 제작하고 윈도우7 64bit를 지원하지만, 프로그램 실행시 광고가 보이는 것이 눈에 거슬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V3 lite의 장점]
V3 lite의 경우 안철수연구소에서 제작한 무료백신 점과 윈도우7 64bit를 지원하는 점, 리소스를 많이 차지 않는다는 점에서 V3Lite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편의성 면에서 "악성코드 치료와 검사" 기능과 "PC최적화와 PC관리" 등의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특히, "PC 최적화와 PC 관리" 기능은 컴퓨터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용자나 초보자들을 위해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돼서 V3Lite가 괜찮을 거 같아서 소개하게 됐습니다.

[V3 lite의 소개]
AhnLab Smart Defense 엔진 도입 : AhnLab Smart Defense 엔진 도입되어 강력한 진단율을 제공합니다. 개인 PC의 제한성을 넘어 모든 악성코드 정보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ASD 센터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악성코드 차단이 이루어집니다.


V3 lite 다운로드 홈페이지 가기


[V3 lite 설치과정]

위에 [V3 Lite 다운로드 사이트]에 링크된 V3 Lite 홈페이지로 가서 V3 lit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설치시작창이 보이죠?
V3 lite에 관한 사용권 계약 동의창입니다. 동의하고 다음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V3 lite의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유해 동영상이나 유해사이트 차단, 게임, 불법 다운로드 등 유해프로그램 차단 기능이 제공되는 "자녀 PC 관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설치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특별히 설치폴더를 변경할 것이 아니라면 그냥 "설치"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V3 lite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측에 보면 v3 관한 광고 창이 뜹니다.

[V3 lite 사용법]
V3Lite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V3Lite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바이러스 검사"와 "PC최적화 및 관리"입니다. 다른 백신에서도 "바이러스 검사"는 있지만, V3Lite에서는 "PC최적화 및 관리"기능까지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V3Lite의 실행해서 상단을 보면 상단에 "PC검사" PC튜닝" 버튼이 보입니다. "PC검사"는 말그대로 PC 바이러스를 검사 기능를 의미하는 것이고, "PC튜닝"은 PC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PC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빠른 검사"와 "정밀검사" 버튼이 있습니다. "빠른검사"는 주로 감염되기 쉬운영역만 검사를 하는 것으로 검사시간이 짧습니다. "정밀검사"는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감염되기 쉬운 부분부터 모든 부분을 정밀검사를 하는 것으로 검사시간이 오래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PC튜닝"은 "PC최적화 및 관리" 기능으로써, PC최적화는 메모리 사용 및 인터넷 연결 관련 부분을 최적화시켜주는 기능이고, PC관리는 설치프로그램의 정보 및 삭제 차단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백신 Avast 다운로드 관련 글 보러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