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글오피스2010, 한글 오피스 2010설치 과정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38

본문

반응형
한글오피스, 한글 오피스 2010설치 과정

한글 오피스 2010에는 한글과 오피스 뷰어프로그램, 한쇼, 한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로그램에서는 MS워드보다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워드를 더 익숙하게 많이 사용합니다(물론 회사에서는 MS 워드를 많이 사용하더군요). 한컴 오피스 2010에는 한컴오피스 한셀 2010, 한컴 오피스 한쇼 2010, 한글(HWP), 한글과 컴퓨터 사전 2010 등이 설치가 됩니다.

전세계적으로 MS 오피스쪽 프로그램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국내는 유달리 워드프로그램에서는 한컴의 한글이 타 국가에 비해서 점유율이 많은 편이죠. 물론 이번에 공공기관에서 개방형 워드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기사를 봤는데 아마 한컴의 한글이 공공기관에서 사용될 부분이 줄어 들 거 같네요.

한글 오피스 2010 설치과정
아무튼 이번 글에서는 한글 오피스 2010 설치과정을 알려드릴게요.한글 오피스 2010 프로그램 CD를 넣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담이지만 이번에 한글 오피스 2010 설치하다가 CD롬이 안 열려서 컴퓨터수리점에 갔더니 워낙 사용하지 않아서 고장이 났다고 하네요(시디롬안에 구동을 담당하는 고무밴드 같은 게 있는데 사용하지 않으면 그 부분이 굳어서 작동을 안한다네요. 결국 수리하고 가끔이나마 사용해야겠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사용권 계약서 부분이 있죠.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다음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이제 제품 시리얼을 입력하고 설치를 하면 되는데 이 부분에서 제가 좀 헤맸습니다. 오피스 2010 케이스를 봐도 시리얼이 안 적혀서 고생했는데 알고 보니 오피스 2007의 시리얼을 그대로 입력하니깐 되더군요. 시리얼 입력할 때 (-) 부분을 생략하면 안 됩니다. 이 때 백신인 V3 light를 설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V3라이트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같이 설치해도 될 거 같네요.
시리얼을 입력하고 제품을 설치가 완료되는 시간은 긴편이 아니더군요.
제품 설치가 완료되니 또 다시 등록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기억할 건~!! 오피스 2010을 처음 구매한 분들은 제품등록을 해야 됩니다. 혹은 무상교환제품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냥 제품등록을 패스하면 됩니다. 이 모든 작업이 끝났으면 [설정]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완료하면 됩니다.
한컴 기본설정부분에서 프로그램의 테마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의 스킨이나 단축키의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저는 그냥 순정 버젼으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MS 오피스 버젼도 있으니 개인 취향에 따라 설정하면 될 거에요.
이제 오피스2010 모든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설치과정에 V3 light 설치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만일 그 부분을 체크했다면 V3 light가 설치됩니다.

한컴 오피스 2010, 한컴오피스 2010 설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