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df 파일변환,pdf 파일 무료프로그램으로 만들기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35

본문

반응형
pdf 파일 무료프로그램으로 만들기

지난 번에 pdf 파일을 보는 방법을 포스팅했는데 이번에는 pdf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할려고 합니다. 요즘은 전자제품의 설명서나 각종 문서들을 pdf 파일로 만들어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게 만들었더군요. 아무래도 설명서 들고 다니면서 틈틈히 보고 머리 속에 집어 넣는 게 편한데 요즘은 몇 페이지 안 되는 간략한 설명서와 pdf파일을 CD에 넣어서 주던 제품이 많더라구요.

어도비에서 만든 아크로뱃 writ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들수는 있지만 유료 프로그램이라 좀 권해드리기가 마땅치 않아서 국내기업이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되는 PDF-Pro4 이용해서 pdf파일을 만드는 법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우선 프로그램 제작사의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가서 파일을 받으신후 설치합니다.(아래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하러 가기

PDF파일 만들기 과정(1)-한개 파일 변환하기
일단 PDF-Pro4을 받아서 설치를 한 후에 실행을 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PDF 만들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 열기 창이 나옵니다. pdf 파일로 변환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어서 파일을 선택한 후에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만들어진 pdf파일이 저장할 폴더와 파일 이름을 입력한 다음에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다른 이름을 입력하지 않으면 원본 파일과 같은 이름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제 아래 이미지처럼 프로그레스 창이 뜨면 PDF 파일로 변환이 되는 과정입니다. 이제 파일이 변환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변환작업이 완료되면 변환된 PDF파일을 PDF-Pro4가 바로 읽어서 보여줍니다.

아래 이미지가 변환작업이 완료가 된 파일입니다. 파일만드는 과정에 대한 설명를 보면 쉬운 작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이렇게 만들어진 pdf파일을 보거나 편집할려면 컴퓨터에 PDF 뷰어 프로그램이나 편집 프로그램이 있어야 됩니다. 뷰어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은 제가 전에 설명한 "PDF파일 뷰어 fixit reader"를 읽어보시고 설치를 하고 활용하면 될 거 같네요.
 
PDF파일 만들기 과정(2)-파일 일괄 변환하기
두번째는 여러개의 파일을 PDF 파일로 한번에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프로그램을 실행 후 시작화면에서 "일괄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창에서 "원본파일 선택"부분에서 변환 작업을 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윈도우의 탐색기와 같은 방식이니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파일을 선택한 후에 그 파일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아래 컬럼으로 이동합니다. 선택한 파일들을 아래 컬럼으로 이동시킨 후 왼쪽 상단에 있는 [작업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모든 파일들이 pdf 파일로 변환됩니다.
이제 변환작업이 완료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만약 변환이 끝난 파일을 메일에 첨부해서 보내고 싶을 때는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①[이메일 버튼]을 눌러서 아웃룩이나 아웃룩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두 개 이상의 파일을 병합할 때 ②[병합후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즉, pdf파일 병합이란 두개 이상의 파일을 합쳐서 하나의 파일로 만드는 작업을 말합니다.
 
[IT 관련 정보/유용한 프로그램] - [pdf파일 뷰어]pdf파일뷰어 foxit reader v3.3.0.43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