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글 뷰어, 한글뷰어 다운로드, 한글 뷰어 2007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41

본문

반응형
한글 뷰어 2007 다운로드

아래한글을 만든 회사인 한글과컴퓨터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한게 바로 한글뷰어인데 한글뷰어는 어디서든 쉽게 문서를 확인 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 입니다. 대부분 공공기관이나 학교 등에서 문서는 거의 한글뷰어만 있으면 열람이 가능한데, 그만큼 한글뷰어의 쓰임새가 많다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한글뷰어는 대표적으로  hwp파일를 비롯하여 넥셀파일, 엑셀파일, ppt파일, doc파일, nxl파일 등을 열어서 파일을 읽어 볼수가 있습니다.
즉, 흔히들, 엑셀뷰어 따로 넥셀뷰어 따로 이렇게 생각하시는데 한글뷰어2007 만 있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한글뷰어는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 있으니  어떻게 다운 받는지 그리고 설치는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한글뷰어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우선 아래 링크된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로 이동 하세요.

한글 2007 뷰어 설치과정
"한글과 컴퓨터"의 홈페이지에서 hwp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서 설치는 시작됩니다. 실행 첫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그림에서처럼 사용권 계약서 부분이 나오는데 대부분 개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거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권 계약서에 체크를 하고 설치를 하면 금새 완료가 됩니다.
이제 한글뷰어 2007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바탕화면에 한글과컴퓨터 한글뷰어라는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한글문서를 선택만 해주면 한글문서를 볼 수가 있습니다.

[IT 관련 정보/유용한 프로그램] - 엑셀뷰어 2007 다운로드 설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