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df파일 뷰어]pdf파일뷰어 foxit reader v3.3.0.430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37

본문

반응형
[pdf파일 뷰어]pdf파일뷰어 foxit reader v3.3.0.430

요즘 pdf파일이 자주 접할 수 있어서 pdf 파일뷰어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출근한 직장이 출판사였는데 그 곳에서 처음 pdf파일을 접했을 때는 어떻게 pdf 파일을 봐야되는지 몰라서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던 때가 있었죠. 물론 요즘은 컴퓨터에 가장 많이 깔려진 pdf파일 뷰어프로그램인 아크로뱃 리더로 pdf파일을 많이 볼 수 있으니 별 문제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아크로뱃 리더을 잘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물론 데스크탑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크로뱃 리더를 사용해도 무리가 없지만 평소 넷북이나 노트북을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분들은 무거운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아크로뱃 리더 대신에 다른 pdf파일 뷰어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아크로뱃 리더를 대신할 가볍고 성능 좋은 pdf파일 뷰어를 검색했는데 "foxit reader" 라는 프로그램이 검색되어서 현재 사용하고 있답니다.

""foxit reader v3.3.0.430" 라는 pdf파일 뷰어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뷰어 프로그램이면서도 인쇄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pdf파일뷰어 foxit reader v3.3.0.430 다운
이 파일의 용량은 약 6.6M에 불과할 정도로 저용량의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을 첨부할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foxit reader의 설치과정
외국의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여러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고 거기에 우리나라 한글도 지원됩니다. 프리웨어이며 간결하게 빠르고 파이어폭스 플러그인도 설치과정에 들어갑니다. 물론 windows Xp는 물론이고 Windows 7도 지원합니다.

그럼 이미지를 곁들여서 설치과정을 설명할게요.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를 시작하는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라이센스에 동의하는 창이니 바로 다음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설치타입을 결정해야 되는데 디폴트로 설치하기 보다는 커스텀으로 설치하기를 권합니다.
이제 설치될 위치를 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설치할지를 선택한 다음에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꼭 "플러그 인"에 체크를 한 다음 설치를 진행해야 됩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플러그 인" 설치에 체크~~를 잊지 마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익스플로러에 폭싯툴바를 설치할건지를 확인하는 창입니다. 만약에 푹싯 툴바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타임라이터 툴, 텍스트뷰어, 텍스트 컨버터를 사용하지 못한다니 익스플로러 사용자 중에서 이들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은 체크~하고 설치를 하고 , 단지 리더의 기능만 사용하는 거라면 체크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Foxit Reader를 실행했을 때의 이미지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