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대중 전대통령 서거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9. 8. 18. 14:04

본문

반응형
김대중 전 대통령이 18일 오후 1시43분 향년 85세의 나이로 서거하셨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지난 달에 서울 신촌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하셨던 던 김 전 대통령은 오늘 오전 9시쯤 혈압과 산소포화도가 급격히 떨어졌다. 의료진은 혈압상승제 등을 이용해 집중 치료했으나 결국 오후 1시43분 숨을 거뒀다.

김 전 대통령은 이전에서 병세가 악화되었다가 다시 호전되기도 했으나 이날 다시 악화된 증세에서 결국 회복하지 못하고 유명을 달리했다. 사인은 폐렴 악화로 인한 급성호흡부전증과 이로 인한 다발성 장기부전증의 합병증으로 알려졌다.

김 전 대통령의 서거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지난 5월 23일 63세의 나이로 서거한지 87일만이다.

병원 관계자는 이날 "입원 후 병세의 호전과 악화를 반복해 왔다"며 "이후 며칠간 다소 안정을 찾는 듯 했으나 다시 증세가 악화돼 결국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13일 폐렴 증세를 보여 입원한 김 전 대통령은 지난달 23일 폐색전증이 나타나 중환자실에서 인공호흡기를 부착한 채 치료를 받는 등 병세의 호전과 악화를 반복해 왔다.

고인은 유족으로 이희호 여사(87)와 장남 김홍일(61) 전 의원, 차남 김홍업(59)씨와 3남 김홍걸(46)씨를 남겼다.
지난 5월에 노무현 대통령을 보내고 나서 이제 남은 대통령 중 존경하는 유일한 대통령이었던 분이 김대중 전 대통령이었습니다. 그 분은 한 시대의 역사적 가치의 상징이었죠. 민주주의라는 역사적 가치의 상징이었습니다.그분을 평가할 때 그 점을 우리가 인정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고이 잠드신 김대중 대통령님, 이제 편히 쉬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