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프리스타일’ 컨셉의 2010년형 디오스(DIOS) 김치냉장고를 대거 선보이며, 성수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LG전자는 간접냉각 기술을 기반으로 자유로운 온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고객 요구와 편의성을 반영한 디자인까지 갖춘 ‘프리스타일’ 김치냉장고’를 주말(22일)부터 판매한다.
스탠드형 310리터/300리터/232리터 30여종, 뚜껑/복합식 222~130리터 20여종 등 총 50여종으로, 판매가는 240만원 대부터 50만원 대다.
▲상칸내 별도 서랍공간인 ‘프리박스(Free Box)’는 상칸 전체 보다 2도 더 낮게 유지돼, 다양한 음식을 최적의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고(온도 프리), ▲‘360도 순환냉각/순환냉각 3.0’기술로 내부 온도편차를 +/-0.7도 이내로 유지해 성에가 생기지 않고(성에 프리), ▲김치의 장기간 보관을 위한 김치 맛지킴 기술은 물론, 냉장/냉동/육류/생선 전용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즌 프리) 올해 처음 적용한 ‘프리박스’는 홈바 상단에 위치, 온도별로 김치 음료수 육?어류 등 맞춤 보관이 가능하고, 사용하지 않을 경우 떼어내면 대형 수박, 케이크 등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디오스 김치냉장고는 배인숙, 신수진 등 예술작가 작품을 활용한 아트 디자인뿐 아니라 강물, 은하수 등 자연의 곡선과 빛을 담은 자연주의 디자인을 담았다. 특히 이탈리아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알레산드로 멘디니(A. Mendini)’의 신개념 디자인도 적용했다. ‘멘디니’는 이탈리아 유명 소품브랜드 ‘알레시(Alessi)’, 스위스 패션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세계 디자인의 거장이다. 이를 ‘초자인쇄’ 기법을 활용해 깊고 빛나는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초자인쇄’는 유리에 초자 잉크로 문양을 입힌 후 6~700도로 가열, 유리가 강화되면서 잉크가 유리 속으로 스며들도록 하는 공법으로, 조명 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한다.
이외에도 가로 660mm X높이 315mm의 업계 최대 홈바, ▲외부 조명에 따라 밝기를 자동 조절하고 버튼을 누를 때만 표시해주는 ‘매직 디스플레이’, ▲음각을 이용한 ‘포켓 핸들’ 등을 적용하고 전면패널의 테두리 장식을 없애 심미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는 “LG전자는 업계 최초 스탠드형으로 김치냉장고의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왔다”며 “올해는 세련되고 편안한 디자인과 사계절 내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진화된 기술로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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