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괴의 신" 프로게이머 이제동 선수와 블로거 인터뷰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9. 5. 8. 04:40

본문

반응형
지난 24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바이럴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스타인터뷰의 두번째 대상자로 "파괴신"이라는 애칭을 지닌 화승 오즈팀의 프로게이머 이제동 선수를 인터뷰하기 위해 방배동에 위치한 화승 오즈의 게임단 숙소를 찾았습니다.

최근 뛰어난 성적을 보이고 있는 프로게이머 이제동 선수를 인터뷰한다는 사명감으로 10명의 블로거들은 전원 참석하는 열의를 보여주었습니다. 인터뷰에 앞서서 담당자로부터 인터뷰 진행과정을 설명받고서 한적한 주택가에 있는 화승 오즈 게임단의 숙소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게임 관련 방송에서 보이던 이제동의 다부진 모습과 달리 실제 이제동 선수의 첫인상은  미소년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사실 이제동 선수는 1990년에 출생하여 이제 스무살의 어린 선수였지만 2009년 바투리그에서 우승한 것처럼 뛰어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숙소를 찾은 10여명의 블로거들의 질문에 잘 응답해준 이제동 선수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제 10명의 블로거와 이제동 선수와의 인터뷰를 담아보고자 합니다.  
Q.스타를 시작하게 만든 모델이 된 선수는 누구인가요?
A. 어린 시절 임요환 선수의 게임을 보고 프로게이머라는 것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Q. 최근 프로게이머에서 가장 총망받는 선수가 되는 원인 중 하나가 소위 "이제동 신발"을 사용해서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했는데 스타일면에서도 이제동 선수와 잘 어울립니다. 이제동 선수만의 패션스타일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A.  특별하게 나만의 패션스타일법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평소 비슷한 연령대가 추구하는 패션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Q. "파괴의 신"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프로게이머에서 스타의 반열에 올랐는데 프로게이머가 되기까지 부모님과  갈등이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A. 대부분의 프로게이머(프로가 되고자 하는 게이머 포함)들은 게임으로 인해서 부모님과의 갈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게이머가 된 지금은 부모님들이 오히려 가장 큰 응원을 해주는 편입니다.

Q. 현재 교제중인 여자친구는 있는지? 없다면 좋아하는 이상형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A. 지금 교제중인 여자친구는 없습니다. 사실 지금은 여자친구의 필요성을 잘 못 느끼는데 앞으로 사귀고 싶은 이상형을 말하자면 이해심과 배려심이 만은 여성이면 좋겠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키가 큰 여성이면 좋겠습니다.
Q. 경기에 나가기 전에 집중하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이 "르까프 웨이브(이제동 신발)"을 신는 것만은 아닐텐데 그 외의 방법이 있나요?
A. 사실 르까프에서 자신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 준 제품이어서 착용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방법이라면 게임에 대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자신만의 시간을 갖거나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주문을 거는 편입니다.

때로는 자신이 경기를 이겼을 때는 상상하며 결코 게임에서 진다는 걸 상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게임 상대방보다 자신이 뛰어나다는 생각을 합니다.

Q. 처음으로 제품 모델이 되었는데 광고 촬영을 하면서 힘들었던 일이나 즐거웠던 일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제품 광고 촬영을 한다는 것 자체가 즐거운 일입니다. 처음하는 광고 촬영이라 어려웠지만 촬영을 위해 댄스를 배웠던 것도 하나의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Q. 이번 바투 스타리그 결승전에서 1차전 패배의 원인은 무엇이었나요?
A.  1차전 패배의 원인은 럴커 5마리의 희생이 패배의 원인이었습니다. 

Q. 현재  3연패 중인데 연패로 인한 고민이 있는지?
A. 3연패 상태지만 결코 슬럼프는 아닙니다. 경기에 대한 부담이 3연패의 주된 요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Q. 프로게이머가 되겠다고 결정적으로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또 만약에 프로게이머가 되지 않았다면 어떤 꿈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A. 프로게이머가 되겠다는 특별한 계기는 없습니다.  어릴 때 동네 친구들 사이에서 게임을 잘 하는 편이었는데 주위에서 프로게이머를 해보라고 해서 알아보았고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은 열망이 있었습니다.

프로게이머가 아닌 다른 꿈을 꾼 적은 없습니다.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저에게는 맞기 때문에 다른 직업을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Q. 건강을 위해 어떤 운동을 즐겨하나요?
A. 꾸준한 몸 관리를 통해서 게임을 위한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평소 게임을 위해 안구 운동과 같은 걸 주로 하는 편입니다.

Q. 초등학생 아이를 둔 엄마인데 프로게이머가 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의 반응은 어땠는지요?
A. 게이머가 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과 게임으로 인해서 대립이 있엇습니다. 다만 게임에 대한 열망이 커서 부모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허락을 얻었습니다. 일정 기간 내에 성과를 얻어야 된다는 조건으로 부모님의 허락을 얻고 프로게이머가 되었습니다.
Q. 만약 자녀를 키운다면 자녀를 프로게이머로 키울 건가요?
A.  아이가 원할 경우 프로게이머의 길을 걷게 할 것입니다.

Q. 앞으로 계획이나 희망을 종합해주신다면?
A. 현역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는 동안 최고의 프로게이머로 남고 싶습니다. 은퇴 후에는 후배 프로게이머들의 롤 모델(Role model)이 되고 싶습니다.

Q. 자신의 게임 스타일을 알 수 있는 경기를 추천해준다면?
A. 3월에 벌어진 신한은행 위너스리그 08-09 플레이 오프에서 KTF 매직엔스와의 경기에서 선봉으로 나와 3kill을 하고 있었는데 마지막으로 이영호 선수와의 경기가 가장 치열하였는데 이 경기를 보면 자신의 게임 스타일을 알 수 있을 겁니다.

Q. 앞으로 출시가 될 스타 크래프트 2의 인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A.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이라서 인기가 어떨 거라고 예상하는 것이 성급한 거 같습니다.

Q. 만일 여자친구가 게임에 빠진 사람이라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게임중독이 아니라면 두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통점이 될 수 있으므로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Q. 외모가 뛰어난 편인데 게임 외에 예능 쪽의 관심은 없나요?
A. 게임 외 다른 분야를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이 천직이라 생각하고 있기에 다른 분야를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Q. 앞으로 프로게이머에서 은퇴한 뒤 모습을 상상한 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은퇴 후 게임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것에 생각해 보셨나요?
A. 아직은 은퇴 후의 모습을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이후 인터뷰를 마치고 이제동 선수의 안내로 화승 오즈 게임단 숙소를 탐방했습니다. 선수들이 1층과 2층에 자리한 선수들의 연습장소와 침실, 그리고 각종 대회에서 받은 트로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이재동 선수와의 인터뷰를 담은 동영상입니다. 원래 4개로 나눠진 인터뷰 동영상인데 하나로 묶어서(중간에 첫번째 인터뷰..두번째 인터뷰라는 텍스트가 보일 겁니다)용량을 좀 줄였네요.


인터뷰 당일의 현장 스케치 동영상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이제동 선수 인터뷰에 참가한 블로거들과 찍은 단체사진이랍니다. 사진에는 블로거와 이제동 선수 그리고 인터뷰를 진행해 준 바이럴 블로그 관계자분과 르까프의 담당 직원분이 함께 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