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여러분들은 체중 감소에 물이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지 아시나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우리들은 일상생활에서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상당수 사람들은 목이 마른 경우에만 물을 찾아서 마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사들에 따르면 목이 말라서 물을 찾는 경우는 이미 신체 내부에서 탈수가 시작되는 징조라고 합니다.
사실 사람들은 물이 신체의 무게에서 70% 정도가 관련된 것만 알고 있지 더 이상의 정보는 잘 모르고 있더군요. 알다시피 물은 신체 내부에서 체온 조절과 혈액을 구성하고 영양분을 전달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존재하는 혈액의 85%가 물이고 뇌를 구성하는 물질 중 물이 80%를 차지하며 근육의 70%, 심지어 치아를 구성하는 물질 중 10%가 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면 잘 믿지를 않더군요.
물은 신체 내부에서 체온조절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영양분을 신체 기관을 구성하는 세포에게 전달해주며 세포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 등을 체외로 배출하기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 외에도 체온조절을 위해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의 양도 의외로 많다고 하더군요.
다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활동하면서 물을 마실 건지 아니면 목이 마를 정도가 되어서야 물을 마시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사실 목이 마를 때가 아니면 신체에서 물을 필요로 한다는 걸 잘 모르게 됩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단순히 물만 마실건지 아니면 스포츠 이온음료나 다양한 차 종류 음료수를 마실건지 고민하는 분들도 많고 또한 편의점에서 물보다는 차 음료와 스포츠 이온음료 등이 더 많이 팔리는 거 같더군요.
그리고 과학자들에 의하면 액체 상태로 흡수하는 물보다 밥이나 과일 등 다양한 음식에서 얻게 되는 수분의 양은 단지 10% 정도 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액체 상태인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소한 하루에 물을 1.5ℓ~2ℓ를 마시라고 권하는 것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