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북 정상회담과 수도권 부동산 전망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7. 10. 6. 19:30

본문

반응형
파이낸셜뉴스   2007-10-05  관련기사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이진욱 교수의 견해

우리은행 PB센터 안명숙 팀장의 견해


이번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로 인해서 경기 파주·김포, 인천강화 등의 수도권 서북권의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파주나 고양, 인천이 예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하루하루 새로운 모습으로 변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개성공단 개발과 해주경제특구 건설,서해평화지대 건설 등에 따른 후광효과로 경기 파주 및 김포,인천 강화 등이 중장기적을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주와 김포신도시는 단기적으로 아파트 시장이,강화와 연천 일대는 토지시장이 중장기적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수도권 서북부지역은 남북 긴장완화와 경제협력의 직접적인 수혜지역으로 부동산 시장이 새롭게 조명받을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수의 투자자들이 이들 지역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한 몇년 전부터 이 곳의 부동산 시세는 올라갔습니다.

경의선 화물열차가 연결되는 파주,문산쪽이 가장 큰 혜택이 예상되며, 김포,인천 청라 등도 어느정도의 수혜가 기대됩니다다. 인천항과 평택항은 남북 육로수송의 창구로 활용될 가능성이 커 경협이 활발해지면 이들지역도 편의시설이나 주거시설이 발달할 수 밖에 없어 장기적으로 개발잠재력이 커질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섣부른 기대보다 중장기적 관점서 접근해야 하고 기대만을 앞세워 단기 시세차익 등을 노리기 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