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 높이는 방법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3. 22. 00:27

본문

반응형
[자신의 신용등급 높이는 방법]

등급별로 신용등급을 올리는 법을 알기 전에 우리가 먼저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나의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 확인을 하는 것이랍니다. 아무리 좋은 등급별 신용등급 올리는 법을 알아도 내가 몇 등급인지 모른다면 그건 쓸모없겠죠?

신용등급 조회 방법을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은행에서 조회하기, 대부업체에서 조회하기, 마지막으로 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들 중에 2. 대부업체에서 조회하기는 절대 선택해서는 안되요. 대부업체에서 신용조회를 하시다간 신용등급이 밑바닥까지 추락하는 경험을 하실거에요.

그렇다면 1번과 3번 방법 중에 선택을 해야하는데, 1번 방법도 잘 생각하셔야 하는 것이 은행에서 신용조회를 하게되면 은행은 이 사람이 대출이 필요해 신용조회를 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가 있기때문에 신용등급을 하락시킬 수가 있어요. 참 억울하겠죠?

그렇다면 남은 방법은 3. 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조회하기 인데요. 제가 이 3번 방법을 추천하는 것은 가장 안전하고 편하기 때문이죠. 1번과 2번 방법은 금융기관이, 그러니까 제 3자가 나의 신용조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의 하락을 가져오는 반면에 3번 방법은 본인이 본인의 신용조회를 하는 것이므로 신용등급에 전혀, 아무런 영향을 주지도 않을 뿐더러 굳이 직접 찾아가지 않더라도 집에 편안하게 앉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나의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운영하는 신용조회사이트에서는 1년에 한번씩 24시간동안 전국민이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 클릭하시면 무료신용조회하러 바로 이동 가능!

자,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 다들 하셨나요? 몇 등급이나 나오셨나요? 높은 신용등급이 나와서 좋으신 분도 있고 생각외로 낮은 신용등급때문에 실망하신 분도 있을텐데요. 현재의 등급은 현재의 등급일뿐! 지금부터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된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