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혼부부를 위한 재테크 방법1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4. 19. 00:34

본문

반응형
신혼부부를 위한 재테크 방법

요즘은 결혼 후 외벌이를 하는 가정보다는 맞벌이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맞벌이를 해도 경제적 상황이 크게 나아지는 걸 체험하지 못 하는 가정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니 결혼 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재테크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두시는게 좋아요. 그럼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신혼부부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신용카드 사용은 최대한 자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장씩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어떻게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재테크 성공이 높아집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소비 지출이 통제가 안되고 이월되므로 무분별하게 의도치않거나 계획이 차질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신혼부부들 중 상당수는 자녀가 생기기 전에 많은 추억을 쌓기 위해 여행 많이 다니게 됩니다. 어디론가 여행을 가고 싶어서 계획을 잡았을 때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아마도 몇 박 되지 않는 여행을 다녀오고나서 받아보는 신용카드 고지서.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사용했다고 느껴지시지 않나요? 물론 재미있게 다녀와 추억을 남겼으니 그것으로 됬다 하는 분들도 있지만, 한숨이 절로 나오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고정지출은 최대한 줄일 것은 줄이자
신혼부부나 맞벌이부부의 경우에 둘 중 한명이 일을 그만두었을 때 고정지출의 규모가 아무래도 한 사람의 소득을 넘어서게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분명 알아두셔야 될 것은 둘 중 한명이 일을 그만두었을 때 고정지출을 줄이는건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모든걸 계획하지 않고 지출을 하다가 보면은 나중에 궁지에 몰릴 수 있어요. 항상 변수를 생각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셔서 공과금, 보험료, 대출금, 대출이자, 통신료 등의 지출 내역을 생각하며 최대한 줄일 것은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비상시를 대비한 비상금 마련
그렇게 많은 돈이 아니라도 가능한 빠른 시일부터 비상금을 하나의 통장에 예치해두세요. 자녀가 생길 때나 외벌이가 될때, 주택 마련을 할 때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매번 대출을 받을수도 없을 뿐더러 지금까지 저축해놓은 돈을 쏟아버리기엔 아깝고 대출금까지 땡긴다면 경제적으로 힘들어 질 수가 있으니 대비를 하는건데요. 최소 500만원 이상을 비상금으로 준비해두시는게 좋아요.

비상금은 고정지출이나 앞으로의 노후 대비를 위한 저축 등이 타격을 입지 않게끔하는 안전장치의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랍니다.

보험은 꼭 필요한 것만 가입하자
보험은 내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안정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혜택이고 보장이며 든든히 준비함으로 인해 병이 걸렸을 때 혹은 연금 개시를 받을 때 가장 최소한의 금액으로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 중에 하나에요. 각종 암을 포함한 실비, 성인병 위주의 고진단비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화폐가치 하락까지 고려한 보험 가입을 하세요.

다만 보험금액을 너무 크게 잡게되면 오히려 재테크에 방해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니 재테크 포트폴리오에 맞게 최소한의 금액으로 꼭 필요한 보험만 가입하시는게 좋답니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노후대비!
여러 연금보험 혹은 변액보험 등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적절한 금융상품은 아주 많아요. 적은 납입 혹은 경제활동이 왕성할때에 충분한 납입으로 앞으로 은퇴시 필요한 규모의 자금 구성을 계획하셔서 향후에 은퇴자금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은퇴자금 계획을 하실 때에는 물가상승률과 매월 생활비 등을 고려하시면서 계획하세요. 아직 나에겐 먼 얘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노후대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