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테크 원칙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4. 26. 00:45

본문

반응형
재테크 원칙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

아시다시피 재테크는 돈을 관리해서 불리는 것을 말합니다. 눈덩이를 모아서 더 크게 만들려고 굴리는 것처럼 안정적으로 천천히 오랫동안 돈을 늘리는 것을 재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몫돈을 굴리는 재테크와 몫돈을 마련하는 재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비슷하게 보이기도 하고 연관성도 있습니다. 종자돈을 몫돈으로 만들어서 이를 굴리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재테크라 할 수 있겠죠? 이것을 알면서도 제대로 하는 분들도 많지 않고 성공하는 이도 많지 않습니다. 재테크 원칙을 알면 어느 정도 성공확률이 높아지리라 생각합니다.

1. 재테크의 원칙 1. '수익성'을 중시하면 높은 변액연금보험을 주시하라!
수익성은 말 그대로 '얼마만큼의 이익이 나는가?"에 중점을 둔 요소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내가 투자한 대상이 얼마만큼의 이익을 나에게 주느냐?' 라는 것인데 다른 재테크 부분 중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것을 손꼽으라고 하면 변액연금보험이 아닌가 싶네요.

안정적이기는 하지만 수익성이 낮은 연금보험들과는 달리 '변액연금보험'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에, 노후 대비책으로도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또한 목표수익률 달성시 원금의 200% 를 보장하는 변액연금보험도 출시 되었으니 각 생명보험회사들의 포토폴리오를 비교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재테크의 원칙 2, '안정성'을 중시하면 정기예금, 비과세, 세금우대등의 금융상품에 충실하라!
투자를 함에 있어 '안전성'은 빼 놓을 수 없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제 아무리, 많은  수익이 날 것 같다 해도, 투자원금이 손상될 가능성이 보인다면 그것은 올바를 투자가 아닐 겁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건너라'에 충실한 이들에게는 뭐니뭐니 해도 안전이 최고의 덕목입니다. 그리고 '안전성'하면 뭐니뭐니 해도, 은행권의 금융상품 아니겠는가?

최근들어 일부 은행권들이 정기예금의 경우, 금리를 소폭 인상하였고 세금우대의 경우에도 다양한 혜택을 늘릴 예정이라고 하니 잘 찾아보면 안전한 재테크 코스를 걸을 수 있다.

3. 재테크의 원칙 3, '유동성'이 높은 보험 및 단기상품을 뚫어라!
앞일을 모르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기에, 재테크를 하면서 '유동성'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원칙입니다. 부동산의 경우는 기대 이상의 기쁨을 누릴 수도 있으나, 단 시간안에 현금화가 되지 못하니 유동성과는 거리가 멀다. 금테크를 비롯, 보험 빛 단기 상품에 투자한다면 유동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재테크의 3요소를 다 갖춘 하나의 상품을 찾는 것은, 하늘을 별을 따는 것보다 어렵기도 합니다. 다만 그 요소들을 어떻게 얼마만큼의 시간동안 잘 조화시키는 것이, 재테크를 바르게 걷는 '재테크 걸음마'의 키 포인트가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