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구매대행 사이트 이용시 주의할 점

유용한 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4. 24. 00:55

본문

반응형

해외 구매대행시 주의할 점

해외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해서 해외에 있는 물건들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수많은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중에서 믿을 만한 사이트도 있지만 간혹 구매비용만 들고 튀는 사기사건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물론 사기를 당하는 것 외에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도 있으니 잘 고려해서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겁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해외 구매사이트에 올라온 가격에 관세를 비롯한 세금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라고 하는데 사실 구매대행의 경우 납세의무자는 구매하신 소비자입니다. 따라서 관세 등 세금은 물품 구매를 요청하신 소비자에게 부과되는 것이므로 구매대행 업체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에 나온 과세기준을 보면,
※ 과세기준 : 개인이 사용할 물품으로 과세가격(물품가격 + 우편요금)이 1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 간혹, 물품가격만으로 15만원 이하이면 면세로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 과세가격 산출시 우편요금도 합산합니다.
간혹 물품가격을 저가로 기재하여 면세받게 해주겠다는 제안을 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적발될 경우 관세포탈 등의 혐의로 소비자도 함께 처벌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세청에 따르면 과세가격을 산출할 때 적용하는 환율은 1주일간(월~금) 외국환 은행들의 대고객 전신환매도율을 평균하여 다음주 과세환율을 고시하고 있답니다.

또한 구매한 상품이 위조상표를 붙인 물품이거나 저작권을 침해한 물품의 경우 단 한개라도 통관하실 수 없습니다. 이런 상품인 경우 모두 반송 또는 폐기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수량이 많거나 빈번하게 배송되어 오는 경우 상표법 등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으니 물품의 구매단계에서부터 주의해야 할 거 같네요.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보다 가격이 너무 싸다면 의심을 해야 될 거 같습니다. 동일한 상품인데 해외구매대행 사이트들을 보면 간혹 타 사이트보다 너무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상품가격이 상품금액+배송비 기준으로 15만원이상일 경우 통관시 관세,부가세가 붙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영국제품을 산다면 영국내의 운송료와 국제 운송료가 있을텐데 너무 싸다면 한번 의심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구매한 후에 제품의 교환과 반품이 잘 되는 지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이 일반 쇼핑몰과 비슷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일반 쇼핑몰과 다르게 간혹 사이즈가 달라서 교환과 반품을 할려고 해도 쉽지 않은 게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입니다. 반품과 교환이 않되는 곳도 있으며, 교환과 반품이 가능해도 해외배송료와 수수료가 상당하기 때문에 구매방법과 교환, 반품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쇼핑몰에 있는 고객센터에 상품문의를 미리 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경우 해외의 세일기간을 활용하세요.
홍콩이나 유럽, 미국에서는 특정 기간에 세일을 하기 때문에 세일기간만 잘 안다면 매우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국을 예로 들자면 1월의 신년세일, 2월의 발렌타인데이 세일, 7월과 8월의 휴가철 세일, 8월과 12월의 각 계절 상품 마감 세일, 11월의 추수감사절 세일, 12월의 크리스마스 세일등등 다양한 세일 시즌이 있기 때문에 해외의 세일기간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국내에 없는 희소성 아이템을 구매
하자.

국내의 있는 하이템이라면 굳이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에서 구매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자제품 같은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싸다면 구매할 수도 있겠지만 패션에 있어서는 국내에 이미 있는 녀석을 해외에서 무리하게 구매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는 없는 희소성 아이템을 잘 파악해서 구매하는 게 자신의 패션센스를 더 돋보이게 하지 않을까요?

구매대행 사이트의 이벤트를 잘 활용
하자.

각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의 이벤트들을 잘 활용하는 것입니다.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의 경우 국내 쇼핑몰처럼 고가 경품을 거는 이벤트는 잘 없습니다. 주로 하나를 더 사면 사은품을 준다던지 1+1같은 이벤트가 많습니다. 이런 이벤트까지 잘 활용한다면 실속있는 해외 물품 구매를 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