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꿀뷰3 다운로드, 만화책 뷰어프로그램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24. 4. 1. 00:30

본문

반응형

꿀뷰3 다운로드, 만화책 뷰어프로그램

꿀뷰는 만화책을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만화책 이외에도 일반 이미지나 압축된 파일도 따로 해제할 필요없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꿀뷰3는 압축파일을 지원하는 매우 빠르고 편리한 그림보기 프로그램입니다. 여러개의 이미지 파일을 하나의 압축파일로 만들었을 경우도, 압축을 풀지 않고 바로 보는게 가능합니다.

[꿀뷰3 주요기능]

    * 여러 가지 그림 파일 보기 지원: BMP, JPG, GIF/Animation GIF, TIFF, PNG, TGA, PSD, JPEG 2000(JP2, J2K),   
      JPEG XR/HD Photo(WDP, HDP), DNG(Adobe Digital Negative)

    * 압축된 그림 파일 보기 지원: ZIP/CBZ, RAR/CBR, ALZ, LZH, TAR, 7Z, HV3
    * 32/64비트 OS 지원: x86(IA32) 및 x64지원
    * 다른 프로그램보다 빠른 이미지 로딩 및 필터 기능 제공

[꿀뷰 3 다운로드]
첨부파일
0.00MB
[꿀뷰3의 특징]

빠른 이미지 처리와 최신 이미지 포맷을 지원
* JPEG처리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32비트 버전은 x86 SIMD extension for IJG JPEG library를 사용하여서 x86환경에서 JPG로드시 libjpg보 다 2배가량 빠른 처리속도(GDIPlus랑 비교)가 나옵니다. JPG 로딩 속도가 무척 빠르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고해상도 사진등을 볼때 매우 유용합니다.
* 이미지의 크기가 클때 저화질로 잠깐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프리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디카로 찍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쭉 넘겨볼때 매우 빠르게 넘겨보기가 가능합니다.
*Jpeg2000을 지원합니다. Jpeg2000파일 처리시 Kakadu라이브러리(non-commercial license)를 사용해서 OpenJpeg이 나 Jasper보 다 5-10배 정도 빠르게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아마도 무료 뷰어중 거의 유일하지 않을까 합니다.)
* Jpeg XR이라는 이름으로 표준화 작업이 진행중인 마이크로 소프트의 HD Photo를 지원합니다.
* Adobe 에서 만든 RAW 포맷인 DNG(Digital Negative)포맷을 지원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RAW 포맷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유니코드 및 다양한 압축파일 형식 지원
* 유니코드 지원으로 외국어 윈도우에서도 한글로 잘 돌아 가며, 파일명이 외국어(e.g., 일본어,중국어)인 파일도 잘 엽니다.
* 7-Zip을 이용해서 압축을 풀기 때문에 많이 쓰이는 거의 모든 종류의 압축파일을 다 지원합니다.
* 압축파일 해제시 임시폴더에 파일을 풀어서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에서 바로 처리하므로 고속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압축파일에 암호가 걸려 있을 경우 암호를 물어보고, 암호를 풀어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외국어(e.g., 일본어)로 압축된 zip파일의 이미지 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 zip으로 압축된 파일의 뒷부분이 잘린경우, 잘린 부분까지는 보여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 솔리드(solid)로 압축된 파일은 임시 폴더에 파일을 풀어서 처리합니다. 솔리드 압축된 파일은 그 구조상 메모리로 풀고 자시고 하기가 힘듭니다.
* 2중 압축 파일을 지원합니다. 2중압축 파일을 메모리해제로 처리하는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임시 폴더에 파일을 풀어서 처리합니다.
* 자체 파일 묶음 컨테이너인 HV3포맷을 지원합니다. HV3포맷의 특징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기타 기능
* 64비트 버전은 Windows OS(x64)에서 네이티브 코드로 돌기 때문에 WOW64로 도는 32비트 버전보다 10~20%정도 더 빠르게 작동합니다.
* 배경화면 지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4:3이미지를 16:9모니터에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해도 비율처리를 하기 때문에 그림이 찌그러지지 않습니다.
* DBCS(Ascii)버전은 지원 안합니다. (Windows 95,98,Me는 안된다는 의미)
* 쓰기도 편하고, 보기도 좋은 반투명 UI를 제공합니다.
* 꿀뷰3는 사용자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하는 개발자의 욕심이 반영되어, 구글 Analytics를 통계툴로 사용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통계를 위해서 내부적으로 구글 analytics 페이지에 연결을 시도하며, 이때 실행 카운트가 증가되지만, 사용자 정보가 빠져나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스크립트 에러가 발생하거나, 연결을 원치 않을 경우는 환경설정에서 옵션을 끄면 됩니다.
* 꿀뷰3는 일주일에 한번씩 최신버전이 있는지 체크해서 화면에 업데이트 메시지를 표시해 줍니다. 보기 싫으면 환경설정에서 버전체크를 끄면 됩니다.
* 파일 보관 기능은 디카로 찍은 사진을 보다가, 따로 인화 하고 싶은 사진이 있을 경우 Insert 키를 눌러서 별도의 디렉토리로 복사해 놓는 기능 입니다. Insert 키는 복사이고, Ctrl+Insert 는 이동입니다.
* 외부 프로그램 실행 기능은 현재 보고 있는 이미지를 포토샵이나 기타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하고 싶을때 쓰는 기능입니다. 파일이 압축되어 있을때에는 임시폴더에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므로 편집후 저장할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서 저장하세요. 변경된 파일이 압축파일에 반영되는일 따위는 절대 없습니다.
* GDI PLUS, LEAD TOOLS, CxImage, OpenIL, MFC 등은 안썼습니다.

[꿀뷰3 실행과정]

꿀뷰3, 만화뷰어, 만화책 보는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의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설명할께요. 꿀뷰3는 특별한 지식 없이도 충분히 이용할수 있을 정도로 쉽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하는 대로 실행한다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위쪽의 네모난 박스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옵션이 나오는데 슬라이드쇼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지시를 안해도 몇 초마다 이미지가 움직이게해, 슬라이드 쇼로 보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움직이기 싫을때 슬라이드쇼로 해놓고 꿀뷰3를 이용하면 참 편합니다.

꿀뷰3,만화뷰어,만화책 보는프로그램의 위쪽에 체크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은 책갈피 아이콘입니다. 만화책을 보다가 갑자기 특별한 일이 생겼을때나, 기억하고 싶은 부분에 책갈피를 해 놓으면 언제든지 그 부분부터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꿀뷰3,만화뷰어,만화책보는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했을때의 상세화면 입니다. 화면의 질감을 설정할 수 있고. 보이기 방식, 압축파일이나 ,폴더 파일을 열수 있습니다. 또 그외에도 각종 여러가지 기능이있으니 마우스 오른쪽만 클릭하셔서 사용하셔도 꿀뷰3의 모든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