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미니폰 이벤트 화제

유용한 정보/IT 관련 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2. 18. 08:28

본문

반응형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이색 마케팅 행사를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  15일, 바르셀로나 시내 곳곳에서 ‘인간 탑 쌓기(카스텔스, Castells)’, ‘미니 친구들’, ‘미니 카’ 운행 등 흥미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이벤트는 LG전자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 2010' 개막에 맞춰 새롭게 선보일 풀터치폰 ‘미니(Mini, 모델명: LG-GD880)’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간 탑 쌓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방을 대표하는 전통 축제 가운데 하나다. 수십 명의 사람들이 아무런 도구도 사용하지 않고 인체의 힘만으로 탑을 쌓는 아슬아슬한 묘기이다.  

LG전자는 ‘인간 탑 쌓기’를 통해 ‘미니폰’이 3.2인치의 풀터치폰 가운데 가장 작은 사이즈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을 갖췄음을 상징적으로 표현 했다.

특히 ‘인간 탑 쌓기’는 플래시 몹(Flash Mob) 형태로 이뤄져 ‘미니폰’의 뛰어난 쇼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 기능을 강조했다.  플래시 몹(flash mob)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메일이나 휴대폰 연락을 통해 약속장소에 모여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깜짝 공연을 펼친 후 순식간에 흩어지는 이벤트이다.

△ ‘LG 미니 친구들’ 또한 ‘미니폰’의 특화된 SNS 기능을 잘 보여준다. 미니폰을 갖고 있는 사람이 시내 곳곳을 다니는 동안 100명의 친구들이 따라다니며 주인공이 하는 행동을 따라 하는 공연이다.  ‘미니폰’이 페이스북(Facebook) 등 SNS 기능에 최적화돼 친구들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연결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바르셀로나 무역전시관 인근에선 체험 이벤트도 진행됐다. △ ‘LG 미니 카’에 탑승하면 운전기사가 휴대폰의 기능을 설명하고, 직접 작동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LG전자의 ‘미니폰’은 세계 최초로 PC-웹(Web)-휴대폰간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LG 에어 싱크(LG Air Sync)’를 구현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 기능을 강화한 풀터치폰이다. 3월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LG전자 스페인법인장인 한승헌 상무는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MWC 2010’을 맞아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스마트한 휴대폰 ‘미니’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새로 선보일 ‘미니폰’은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