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하우젠의 "김연아 위젯" 설치하기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9. 3. 20. 12:12

본문

반응형
위젯이 이제는 편리함을 위한 도구가 되어버렸습니다. 실제로 많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위젯 한 두개는 기본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근래에는 블로그 코리아의 "블코위젯"이 나왔으며 국민요정이라 불리는 김연아 선수를 모델로 하는 삼성 하우젠의 "김연아 위젯"이 나왔네요. 

하우젠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블로그에 설치해서 운영하는 위젯도 있으며 데스크탑의 바탕화면에 설치해서(이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거 같네요)운영이 가능한 위젯도 있습니다. 삼상전자에서 김연아선수를 광고모델로 선정하면서 블로거들을 위해 위젯을 제공한 거 같네요. 티스토리의 경우 방금 공지사항을 보니 위젯뱅크의 신규 위젯에 김연아 위젯이 포함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설치한 모습인데 제 블로그 사이드 바의 폭이 좀 넓은 편이라서 경계선(위젯의 경계를 나타내는)이 있어서 조화가 되지 않으면 삭제할려고 했는데 설치해서 운영해보니 괜찮더군요. 위젯을 설치하면 사운드가 조정이 된다지만 블로그에 방문할 때는 자동으로 플레이가 되어서 제 블로그를 방문한 분들이 조금 곤란할 거 같기도 하네요.(아무래도 직장인들이 제 블로그에 방문했는데 갑자기 사운드가 들리면 곤란하지 않을까 합니다) 
        * 하우젠 홈페이지에서 직접 코드를 얻어 설치하면 사운드가 켜진 상태로 적용되는 반면에 다음 위젯뱅크를 이용해서 설치하면 사운드가 꺼진 상태로 적용되네요.
그리고 해당 거주지를 선택하면 그 지역의 날씨와 온도, 비올 확률 등을 위젯에서 알 수 있네요. 
자, 그럼 위젯 설치를 해보셔야겠죠? 다음이나 네이버의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젯 사용이 어렵습니다.(다음블로그 사용자는 위젯뱅크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럼 하우젠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지역을 설정하면 위젯 코드가 나옵니다. 이를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플러그인에서 "배너 출력"을 우선 사용중으로 활성화를 시켜야 됩니다.
활성화를 시킨 다음에 "스킨-사이드바 설정"을 선택하면 다음 이미지와 비슷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개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이드바에 위젯이나 각종 배너 등을 설치할 때 html 코드를 뒤적이는 것보다는 "HTML 배너출력"에 복사한 소스를 입력해서 저장하는 게 더 편해서 주로 사용합니다. 
"HTML 배너출력"이란 것을 사이드 바의 원하는 부분에 마우스로 가져다 놓은 다음에 "편집"을 클릭하셔서 복사한 위젯 소스를 붙여놓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저장을 하시고 나서 블로그에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시면 될 겁니다.  제 블로그랑  "김연아 위젯"이랑 조화가 되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